윈도우 디펜더(Windows Defender)로 파일&폴더 검사하는 방법

어제 포스팅에 첨부 파일을 올려야 하는 일이 있어서 윈도우 디펜더(Windows Defender)로 파일 검사를 했는데요. 예전에는 윈도우 10 운영체제에 V3 Lite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파일을 검사했었지만 지금은 윈도우 11 기본 프로그램인 윈도우 디펜더(Windows Defender)를 사용하고 있다 보니 파일 검사 방법을 모를 때에는 방법이 있는지 궁금하더라고요. 

검색을 해보니 윈도우 디펜더(Windows Defender)로 파일&폴더를 검사하는 방법은 너무나도 쉬웠습니다. 왜 지금까지 모르고 있었을까 생각할 정도였어요.

 

반응형

 

윈도우 디펜더(Windows Defender) 파일&폴더 검사

인터넷에서 공식 사이트가 아닌 자료실 사이트나 블로그,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설치 파일이나 포터블 파일 등 다양한 자료를 다운로드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사실 조금 귀찮지만 파일을 실행하기 전에 먼저 검사를 해보시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저는 윈도우 11 운영체제를 사용하고 있어서 우클릭 메뉴가 윈도우 10 운영체제와 많이 다릅니다. 검사를 해보고 싶은 파일&폴더에 마우스 우클릭을 해주세요. 그러면 메뉴가 열리는데 윈도우 10 운영체제는 바로 Microsoft Defender로 검사가 보입니다. 윈도우 11 운영체제는 메뉴 맨 밑에 더 많은 옵션 표시를 클릭하세요.

위와 같이 예전 스타일 메뉴가 열리면 Microsoft Defender로 검사를 클릭하세요. 그러면 윈도우 디펜더(Windows Defender) 프로그램 화면이 열리면서 검사를 진행합니다.

위와 같이 검사 옵션 화면에 검사 결과를 확인할 수 있어요. 아무런 문제가 없다면 0개 위협이 있다고 표시됩니다. 이렇게 안전한 파일인지 폴더인지 확인해보고 싶다면 마우스 우클릭으로 윈도우 디펜더(Windows Defender) 검사를 해보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