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1 파일 확장명을 보이게 설정하고 싶다면?

옛날 윈도우 운영체제는 파일 확장명이 기본적으로 보였기 때문에 따로 파일 확장명이 보이지 않게 설정을 해야 했지만 이제는 기본적으로 파일 확장명이 보이지 않게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가끔 확장명 변경이 필요할 때에는 보이게 설정을 해야 합니다.

제가 윈도우 11 운영체제를 사용하고 있어서 진행하는 과정이 윈도우 11 운영체제가 아니라면 다를 수 있습니다. 내용 마지막 부분에서 다른 운영체제에서는 어떻게 진행하면 되는지 설명도 해드릴게요.

 

반응형

 

윈도우 11 파일 확장명 보이게 설정

파일 확장명을 다르게 변경할 때 외에도 내가 가지고 있는 파일이 어떤 확장명인지 바로 확인하기 위해서 보이게 설정하려는 분들도 있을 거예요.

먼저 파일 탐색기를 열어주세요. 굳이 파일 탐색기가 아니더라도 내 PC & 아무 폴더나 열어보셔도 됩니다. 폴더 화면에서 상단에 다양한 메뉴를 살펴볼 수 있는데 오른쪽에 점 3개 찍혀있는 버튼이 있죠. 클릭하면 밑으로 메뉴 창이 열리고 하단에 옵션이 있습니다.

폴더 옵션 창 화면이 열렸습니다. 폴더 옵션 창 화면 상단에서 보기 탭으로 변경을 해주세요. 그리고 고급 설정에서 스크롤하면서 밑으로 내려보면 알려진 파일 형식의 파일 확장명 숨기기 설정을 찾을 수 있습니다. 왼쪽에 설정이 체크되어 있는데 클릭해서 체크 해제를 해주시고 확인 버튼을 눌러 폴더 옵션 창을 닫으면 모든 파일에 확장명이 보입니다.

다른 윈도우 버전에서 폴더 옵션을 열어볼 수 있는 방법을 윈도우 11 운영체제 화면에서 설명해 드릴게요. 작업 표시줄에서 돋보기를 클릭하고 폴더 옵션을 입력합니다. 그러면 가장 정확에 파일 탐색기 옵션이 보이실 거예요. 파일 탐색기 옵션을 클릭하면 폴더 옵션과 이름은 다르지만 같은 내용으로 보이는 창 화면을 열어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