숫자 뽑기 - 안드로이드 숫자 뽑기 어플

선택장애 어플 햄릿신드롬을 개발했던 기억으로 이번에는 숫자를 뽑아주는 어플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어느 장소에서나 어느 상황에서나 숫자를 뽑아야 할 때에는 숫자 뽑기 입니다.


처음 구상할때에는 너무 쉬워보였습니다. 물론 숫자만 뽑아주는 기능으로만 제작을 했다면 금방 제작을 했을거에요. 갑자기 떠오른 입력한 숫자 범위 안에서 뽑히지 않게 제외하는 숫자를 추가할때 꽤나 머리좀 굴렸습니다. 숫자 제외기능은 의외로 변수가 많았어요. 그렇지만 아침에 등산하고 다시 붙잡고 하니 금방 해결이 되었습니다.



예상치 못했던 변수들

1. 범위의 숫자가 10개 이하 - 범위안의 숫자가 10개 이하인데 제외 숫자를 10개 다 입력했을때 뽑힐 숫자가 없어서 오류를 뿜어서 어떻게 하면 코드를 적게 수정해서 해결할까 힘들었습니다.


2. 중복결과허용 체크 - 중복결과허용을 체크하지 않았는데 출력할 숫자가 1개밖에 없을때 해결하는데 의외로 힘들었네요.



다운받는 방법

숫자 뽑기는 플레이스토어나 원스토어에서 설치를 하실 수 있습니다.

플레이 스토어 주소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PROJECT15.PJS

원스토어 주소 - http://onestore.co.kr/userpoc/apps/view?pid=0000715632




어플 사용 방법

최소와 최대에 숫자를 입력해서 뽑힐 숫자의 범위를 정해줍니다. 최소와 최대에 적은 숫자도 범위안에 들어갑니다. 

숫자를 뽑을때 제외하고 싶은 숫자가 있으면 제외를 선택해서 제외할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 범위 밖의 숫자를 입력하면 아무 의미가 없습니다. 

제외 숫자를 입력하고나면 아래쪽에 입력된 숫자가 보여집니다. 입력된 숫자를 제외하고 범위안에 있는 숫자가 출력이 됩니다. 오른쪽에 중복결과허용을 체크하시고 뽑기를 하시면 방금전 나왔던 숫자를 뽑기를 눌렀을때 같은 숫자가 나오게 허용이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