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DEVICE TEST - 스마트폰 기능 테스트

스마트폰을 새로 구매를 했는데 이 스마트폰이 아무 문제 없이 잘 작동을 하는지 14일 이내에 고장이 있는걸 알게 된다면 교환할 수 있으니 괜찮지만 14일이 지나서 고장이 있는걸 알게 된다면 정말 씁쓸 합니다.


스마트폰을 처음 구매를 하셨거나 중고 스마트폰을 구매를 하셨다면 MY DEVICE TEST를 설치하셔서 고장 없이 잘 작동을 하는지 확인을 해보세요.



다운받는 방법

MY DEVICE TEST는 플레이스토어나 원스토어에서 설치를 하실 수 있습니다.

플레이스토어 주소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PROJECT14.PJS

원스토어 주소 - http://onestore.co.kr/userpoc/apps/view?pid=0000715806



어플 사용 방법

MY DEVICE TEST는 총 6가지의 체크가능한 메뉴가 있습니다. 불량화소는 있는지, 사운드는 잘 들리는지, 진동은 잘 울리는지, GPS는 잘 작동 되는지, 카메라플래시는 잘 켜지는지, 카메라는 이상없이 잘 보이는지 테스트를 해볼 수 있습니다.

어플을 실행 하시면 6개의 메뉴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콘을 단순하면서 이쁘게 만들려고 나름 신경썼습니다. 

불량화소를 선택하면 불량화소를 테스트하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액정화면에 전혀 다른 색깔을 보여주고 있는 불량화소 점하나가 스마트폰을 사용하는데 은근히 신경쓰이게 만들어주니 꼭 테스트를 해봐야 합니다.

사운드를 선택하면 어플에 추가한 소리가 아닌 스마트폰에 설정되어 있는 벨소리를 재생해서 사운드가 잘 들리고 울리는건 없는지 테스트를 하실 수 있습니다. 사운드 테스트 화면에서 진동모드, 무음모드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진동도 테스트를 해보셔야 합니다. 스마트폰을 진동모드로 해놓았는데 진동이 고장이라면? 전화가 와도 전화가 온줄 모르고 게임을 플레이 하는데 진동이 울려줘야 손맛이 있는데 진동을 켜놔도 울리지 않으면 바로 욕나오죠.

GPS를 선택하시면 GPS를 테스트할때에 출력되는 내용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네비게이션을 사용하는데 하루종일 GPS만 잡고 있으면 집어 던져버리고 싶은 마음이 생겨버리죠. 네비게이션은 GPS로 위치를 잡기 때문에 네트워크를 이용한 측정은 하지 않게 하였습니다. 꼭 필요한건 내 스마트폰이 GPS를 잘 잡는지 못잡는지 이거니까요.

카메라플래시는 어두운 곳에서 사진찍을때와 손전등처럼 어두운 곳을 환하게 밝혀줄때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테스트화면으로 넘어가면 손전등처럼 켜고 끄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따로 손전등 어플을 설치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단, 손전등 기능으로 사용하시려면 찾아 약간 귀찮아요.

카메라는 꼭 테스트를 해보셔야죠. 내 스마트폰 카메라에 멍자국이 보이는지 아니면 누렇게 보이는지 화면에 왜곡현상이 있는지 등등 꼭 테스트를 해보셔야 합니다.

 


MY DEVICE TEST는 쉽게 테스트 하시는데 사용하실 수 있도록 제작을 하였습니다. 많은 설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중고폰으로 구매했거나 새 폰을 구매를 했다면 MY DEVICE TEST입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