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론 중복곡 허용 앱이랑 플레이어에서 설정하기

멜론 앱, 플레이어에서는 재생 목록에 같은 곡을 여러 번 담을 수 있는 중복곡을 허용하고 있는데요. 내가 언제 설정을 변경했는지 모르게 재생 목록에 같은 곡을 여러 번 담을 수 없는 경우에는 설정에서 중복곡 허용을 해주셔야 합니다. 멜론 앱, 플레이어에서 설정 변경하는 방법 지금 바로 알려드릴게요.

순서는 멜론 플레이어를 먼저 알려드리고 이어서 멜론 앱으로 진행됩니다. 평소 자주 스트리밍을 하는 서비스로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반응형

 

멜론 중복곡 허용 설정 변경하기

바로 위에서 말씀드린 진행 과정대로 먼저 멜론 플레이어에서 중복곡 허용 설정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설정 기본값은 중복곡 허용으로 되어 있어요.

멜론 플레이어를 실행합니다. 그리고 왼쪽 상단에 멜론 로고를 클릭하세요. 그러면 밑으로 메뉴 화면이 열리는데 환경설정을 클릭해서 설정 화면을 열어주시면 됩니다. 설정 화면에서는 하단에 재생을 클릭하면 재생 관련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 화면을 확인할 수 있어요.

멜론 플레이어 재생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 화면입니다. 설정 내용을 살펴보면 중복곡 담기 설정이 있는데요. 기본값이 중복곡 포함하고 담기로 선택되어 있습니다. 중복곡이 재생 목록에 담기지 않는 분들은 해당 설정이 중복곡 삭제하고 담기로 선택되어 있을 거예요. 왼쪽에 중복곡 포함하고 담기로 선택하시면 이제 재생 목록에 중복곡을 담을 수 있습니다.

이제 멜론 앱에서 중복곡 허용 설정으로 변경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멜론 앱 화면 오른쪽 하단에서 점 3개 찍혀있는 버튼을 터치합니다. 그러면 화면 위 내용이 바로가기로 변경이 되는데요. 오른쪽 상단 톱니바퀴 버튼을 터치하면 멜론 앱 설정을 할 수 있는 화면으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멜론 앱 설정 화면에서는 재생 관련 설정 항목에 재생목록 설정이 있을 거예요. 플레이어에서는 재생 설정 화면으로 이동했다면 앱에서는 재생목록 설정으로 이동하네요.

재생목록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했어요. 설정 내용을 살펴보니까 중복 곡 담기 설정이 보이는군요. 역시 설정 기본값은 중복곡 포함하고 담기로 선택되어 있는데 같은 곡을 재생 목록에 추가하지 못하는 분들은 설정이 중복곡 삭제하고 담기로 선택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중복곡 포함하고 담기로 설정을 변경하시면 이제 같은 곡을 재생 목록에 담을 수 있어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