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1 시작 화면 휴지통 제거하는 방법은?

바탕 화면에 있는 휴지통에서 휴지통 비우기를 하려고 마우스 우클릭을 했다가 시작 화면에 고정을 실수로 클릭했다면 무덤덤한 사람은 시작 화면에 추가가 되었거나 말았거나 신경 쓰지 않으시겠지만 괜히 시작 화면에 추가된 휴지통이 거슬려서 어떻게 해야 하나 고민하고 계시는 분들도 있을 거예요.

컴퓨터를 조금 알고 있는 분들은 누가 알려줄 필요도 없이 바로 시작 화면에 추가된 휴지통을 제거할 수 있지만 컴퓨터를 다루는 게 조금 힘든 분들은 어려울 수 있죠.

 

반응형

 

윈도우 11 시작 화면 휴지통 제거

포스팅 제목에는 윈도우 11 운영체제로 적었는데 사실 윈도우 10 운영체제와 별 차이는 없습니다. 내가 윈도우 10 운영체제를 사용하고 있는데 윈도우 11 운영체제로 설명되어 있어서 과정이 다를 거라 생각하는 분들이 계실 것 같아 말씀드려요.

작업 표시줄 시작 버튼을 클릭하면 시작 화면이 열립니다. 윈도우 11 운영체제 시작 화면은 위와 같이 생겼죠. 윈도우 10 운영체제 시작 화면과 많이 다릅니다. 하지만 제거 방법은 동일해요.

시작 화면에 추가된 휴지통에 마우스 우클릭을 해주세요. 그러면 메뉴가 열립니다. 메뉴를 살펴보시면 시작 화면에서 제거가 있을 거예요. 바로 시작 화면에서 제거를 클릭하면 추가되었던 휴지통은 사라지게 됩니다.

정상적으로 시작 화면 휴지통 제거가 완료되면 위와 같이 휴지통이 보이지 않습니다. 나중에 다시 시작 화면에 휴지통을 추가하고 싶을 때에는 바탕 화면 휴지통에서 우클릭으로 시작 화면에 고정을 클릭하세요.

 

윈도우 관련 포스팅 확인하기

 

'Windows/Tip' 카테고리의 글 목록

IT 관련 정보와 모바일 앱, 모바일 게임 정보를 작성하는 블로그입니다.

pjsproject.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