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스 생활기록부(생기부) 조회 진행 방법

나이스 대국민서비스 사이트로 접속해서 생활기록부(생기부) 조회를 해보려는 분들께 어떤 방법으로 진행하면 되는지 설명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옛날에 사이트에서 조회했던 방법과는 많이 달라졌다고 하는데 어떤 부분이 달라졌는지도 알려드릴게요.

설명 과정에 맞게 사이트로 빠르게 접속할 수 있는 버튼도 첨부되어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버튼을 클릭해서 이동해 보세요.

 

반응형

 

나이스 생활기록부(생기부) 조회 방법

먼저 나이스 대국민서비스 사이트로 접속을 해주셔야 합니다. 네이버, 다음, 구글 사이트에서 검색하면 바로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지만 검색하는 과정이 살짝 귀찮은 느낌이 있으니 빠른 접속을 위한 버튼 첨부를 해놓도록 할게요.

 

 

참고하셔야 할 내용이 있습니다. 위에 버튼을 클릭하면 현재 블로그 페이지가 사라지면서 나이스 대국민서비스 사이트로 이동되기 때문에 아래 내용 확인 후 버튼을 클릭하세요.

나이스 대국민서비스 사이트로 접속하시면 서비스 바로가기 내용을 찾으실 수 있을 거예요. 서비스 바로가기에 있는 버튼 중에서 교육제증명 버튼을 클릭합니다.

교육제증명 페이지로 이동하시면 온라인 민원 현황 목록에서 나이스 생활기록부(생기부) 조회를 할 수 있는 내용을 찾을 수 있는데요. 단순 조회용과 대입전형용 조회로 나뉘어 있기 때문에 여러분들 상황에 맞게 선택을 해주시면 됩니다.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하면 정부24 사이트로 이동이 될 거예요. 왜 그런가 이유는 방금 보았던 교육제증명 페이지 상단에서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온라인으로 발급 가능한 증명서를 정부24를 통해서 발급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예전에는 나이스 대국민서비스 사이트에서 조회할 수 있었는지 모르겠지만 지금은 정부24를 통해서 발급할 수 있다고 하니 아래 첨부된 버튼을 클릭해서 정부24 사이트에서 생활기록부(생기부) 조회하는 방법을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앞으로 학교 관련된 문서 발급은 나이스 대국민서비스 사이트가 아닌 정부24 사이트를 통해서 진행하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