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mail.dat 파일 열어보기 첨부 파일로 왜 이게 왔을까?

내 메일함에 업무용으로나 어떠한 이유로 새로운 메일이 도착을 했는데 이상한 winmail.dat 파일이 첨부 파일로 등록되어 있었습니다. 왜 이런 파일이 첨부되어 있을까요? 그 이유는 보통은 잘 사용하지 않는 마이크로소프트 아웃룩에서 상대방이 메일을 보낼 때 이런 파일이 첨부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설정을 변경하면 이런 파일로 전송되지 않는다고 하는데 상대방이 설정을 하지 않았는가 봐요.

오늘 포스팅에서 winmail.dat 파일을 열어보는 방법으로 Winmail Opener(윈메일 오프너) 프로그램을 사용할 것입니다. 이 프로그램 다운로드하는 방법은 제 블로그 어제 포스팅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현재 페이지 하단에 다른 포스팅 보기 링크를 클릭하시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winmail.dat 파일 열기

Winmail Opener(윈메일 오프너)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았다면 하단에 다른 포스팅 링크를 클릭해서 먼저 프로그램 설치를 완료해 주세요. 설치를 완료하신 분들은 winmail.dat 파일 열어보는 방법 확인해 보세요.

Winmail Opener(윈메일 오프너) 프로그램은 한국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만약 프로그램 언어가 한국어로 설정되어 있지 않다면 상단 옵션 메뉴를 클릭해서 언어 선택에 한국어로 변경해 주세요.

Winmail Opener(윈메일 오프너) 프로그램 화면을 보시면 설명이 적혀있습니다. TNFF 인코딩 된 winmail.dat 파일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고 하네요. 메일 본문과 첨부 파일을 모두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프로그램 화면에 파일 열기를 클릭하시거나 다운로드된 winmail.dat 파일을 프로그램 화면에 드래그 앤 드롭으로 열어볼 수 있습니다.

열기가 완료된 winmail.dat 파일 내용은 위와 같은 화면에서 왼쪽 상단에 제목, 보낸 이 가 적혀있고 왼쪽에는 메일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첨부 파일이 있는 경우에는 화면 오른쪽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필요한 첨부 파일이 있다면 첨부 파일 오른쪽 클립 버튼을 클릭해서 폴더를 선택하고 저장할 수 있습니다.

 

다른 포스팅 확인하기

 

Winmail Opener(윈메일 오프너) 다운로드 두 가지 방법

오늘은 Winmail Opener(윈메일 오프너) 프로그램을 찾으시는 분들을 위해서 다운로드 방법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공식 사이트로 접속해서 설치 파일을 받는 방법과 지금 현재 받을 수 있는 버전을

pjsproject.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