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웹마스터에 티스토리 등록하기

내가 운영하고 있는 티스토리를 네이버에 검색이 잘 되게 하려면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연결을 해줘야 하고 구글에서 검색이 잘 되게 하려면 구글 웹마스터에 연결을 해줘야 합니다. 티스토리를 운영하는 분들의 필수 작업입니다.


내 티스토리를 구글 웹마스터에 등록해서 구글 검색에 최적화를 해봅시다.



구글 웹마스터를 찾아가자

http://www.google.com/webmasters 구글 웹마스터 주소입니다. 주소를 클릭해서 구글 웹마스터를 열어주시고 오른쪽 위에 로그인을 눌러서 로그인을 해주세요.



구글 웹마스터에 티스토리 등록하기

로그인을 하셨으면 Search Console로 이동이 됩니다.

오른쪽 위에 보시면 속성 추가 버튼이 있습니다. 눌러주세요.

속성을 웹사이트로 해두시고 등록하시려는 티스토리 주소를 작성하시고 추가버튼을 누릅니다.

대체 방법으로 선택을 해주시고 4개의 방법 중에서 첫번째 HTML 태그를 선택합니다. 그곳에 보이는 코드를 복사를 하시고 티스토리 관리로 이동합니다. 아직 확인 버튼은 누르지 마세요. 티스토리에 태그를 붙여넣기 한 뒤에 확인을 누르셔야 합니다.

꾸미기에 HTML/CSS 편집을 선택합니다.

저번 포스팅때 작성한 네이버 웹마스터 HTML태그 밑에 구글 웹마스터 HTML태그를 붙여넣어주세요. 

알아보기 쉽게 <!-- -->로 어떤 태그인지 작성을 해두었습니다. 티스토리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연결하기

태그를 잘 붙여넣어 주셨으면 구글 웹마스터로 이동하여 HTML태그가 있었던 화면에서 확인을 눌러줍니다.

티스토리에 소유자임이 확인 되었다고 떠야 티스토리가 등록이 잘 된것입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