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사이드바에 애드센스 광고 추가하기

티스토리 스킨을 2단으로 변경하니 자연스레 사이드바에 광고하나 달아볼까? 하는 마음이 생기더군요. 설치하는 방법이 쉬우니 이런 마음이 쉽게 생기는가봅니다.


간단하게 사이드바에 광고 추가하는 방법 알아봅시다.



광고를 만들어 봅시다.

애드센스 사이트 https://www.google.com/adsense로 이동하여 로그인을 합니다.

왼쪽 네비게이션 메뉴에 내 광고를 선택하시면 바로 광고를 추가할 수 있는 광고 단위로 이동이 됩니다.

새 광고 단위를 눌러주세요.

왼쪽에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를 선택해줍니다.

본인이 알아보기 쉬운 이름으로 작성을 해주시고 광고 크기는 반응형으로 선택을 합니다. 사용자 입맛에 맞는걸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저장 및 코드 생성을 눌러주세요.

광고 만들기가 완료가 되었습니다. 광고 코드를 복사해주세요.




티스토리 사이드바 설정

사이드바에 광고를 추가하려면 HTML태그 플러그인을 추가해줘야 합니다.

티스토리 관리로 이동해서 플러그인 설정을 선택합니다.

관리 및 통계로 이동해서 배너 출력을 선택하고 저장을 눌러주세요.

사이드바에 배치를 해야 사용이 가능하다는 알림창이 뜹니다. 확인을 누르면 바로 사이드바 설정하는 화면으로 이동이 됩니다.

HTML 배너출력을 사이드바에 추가를 해줘야 합니다. HTML 배너출력 오른쪽에 +버튼을 눌러서 추가를 해주세요.

사이드바 1에 HTML 배너출력이 추가가 되었습니다. 편집을 눌러주세요.

이름은 알아보기 쉽게 광고라고 작성을 하고 아까 광고를 만들고 복사한 코드를 HTML소스에 붙여넣고 확인을 누릅니다. 사이드바에 광고 위치를 변경해주시고 저장을 누르면 광고적용이 완료가 됩니다.


광고를 처음 만들고 티스토리에 적용을 하고나서 시간이 지나야 광고가 보입니다. 왜 적용을 했는데 광고가 안보이나 걱정하실 필요는 없어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