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tBoot스킨 적용한 티스토리 카테고리에 애드센스 광고 추가하는 방법

FastBoot을 적용한 다른 티스토리를 보게 되었는데 카테고리에 광고가 추가 되어 있는걸 보았습니다. 이런곳에도 광고를 추가할수 있다는걸 알게 되었습니다. 어떻게 추가를 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설명을 시작하기에 앞서 결과물 미리보기

카테고리에 애드센스 광고를 추가했을때 어떻게 보여지는지 결과를 미리보기로 보고 시작하겠습니다.

카테고리에 글 목록 위에 광고가 출력이 되고 있습니다.



애드센스 광고 만들기

광고를 추가하려면 먼저 광고를 만들어야겠죠. https://www.google.com/adsense 애드센스 사이트를 열어주세요.

내 광고를 클릭하시면 바로 광고 단위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새 광고 단위를 클릭해서 광고를 만들어줍니다.

텍스트 밑 디스플레이 광고를 선택해주세요.

알아보기 쉬운 이름으로 작성을 해주시고 반응형 광고로 선택해서 저장 및 코드 생성을 클릭해줍니다.

생성된 광고 코드를 복사해주세요.




티스토리 카테고리에 광고 추가하기

광고를 만들었으니 이제 카테고리에 보여질 광고를 추가해보겠습니다.

티스토리 관리에서 꾸미기 항목에 HTML/CSS 편집을 클릭해주세요.

HTML을 편집하는 화면 아무곳에서 마우스 왼쪽을 한번 클릭을 해주시고 컨트롤+F를 눌러서 찾기를 해주세요. 추천 광고위치 2라고 검색을 해주면 바로 이동이 됩니다. 위에 이미지처럼 추천 광고위치 2 아래에 복사한 광고 코드를 붙여넣어 주시면 됩니다. 광고 코드 위 아래에 <!-- -->코드를 추가해서 알아보기 쉽게 구분을 해주시는게 나중에 수정할때 편합니다. 광고 코드 위 아래에는 <br/>코드를 작성해서 광고 위 아래에 한칸씩 빈 공간이 생기게 해두었습니다. <br/>코드는 선택사항입니다. 빈공간이 있는게 좋으신 분들은 추가를 해주시고 없어도 상관 없는 분들은 작성을 안해주시면 됩니다. 처음 광고를 만들고나서 광고가 뜨는데 시간이 걸립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