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블로그 외에 사이트나 블로그를 새로 만들었다면?

티스토리를 만들고 겨우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서 지금까지 운영하고 있는 티스토리가 있지만 새로운 주제로 포스팅을 작성 하려고 새로운 블로그를 추가로 개설 했다면 또 다시 힘들게 승인을 받아야 하는 걸까요?


애드센스는 힘들게 승인을 받은 계정은 다시 승인을 받지 않아도 새로운 블로그에 광고를 바로 출력을 시킬 수 있게 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추가로 만든 사이트나 블로그에 광고를 출력 시킬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승인을 받지 않은 사이트나 블로그에 광고를 먼저 설치했다면

애드센스에서 광고를 만들고 승인을 받지 않은 사이트나 블로그에 먼저 광고를 추가를 했을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에는 애드센스에서 인증된 사이트라고 설정을 해주셔야 합니다. https://www.google.com/adsense 애드센스에 로그인을 해주세요.

왼쪽 사이드바에서 설정을 클릭해 주세요.

설정을 클릭하면 생기는 메뉴에서 내 사이트를 클릭해 주세요.

인증되지 않은 사이트에서 내 애드센스 id가 입력된 광고가 출력이 되고 있다면 자동으로 애드센스에 사이트 주소가 추가됩니다. 그렇지만 인증되지 않은 사이트로 설정이 되어있는걸 보실 수 있습니다. 추가된 주소를 클릭 하시면 인증된 사이트가 해제(회색)되어 있는데 이걸 사용(녹색)으로 설정해 주시면 인증된 사이트로 설정이 되면서 출력되는 광고에 클릭이 된다면 수익이 발생되게 됩니다. 만약 내가만든 사이트나 블로그가 아닌 주소가 추가가 되어 있다면 다른 사람이 내 광고코드를 사용하는 사이트가 추가가 된것이기 때문에 인증된 사이트로 설정되지 않게 주의해 주셔야 합니다.




애드센스에 사이트나 블로그를 먼저 추가하고 광고를 추가하는 경우

광고를 먼저 설치하지 않고 애드센스에 사이트를 먼저 등록하고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https://www.google.com/adsense 애드센스에 로그인을 해주세요.

왼쪽 사이드바에서 설정을 클릭해 주세요.

설정을 클릭하면 생기는 메뉴에서 내 사이트를 클릭해 주세요.

사이트 관리에서 붉은색으로 표시한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새 사이트 URL이라고 써있는 곳에 새로 만든 사이트나 블로그의 주소를 입력하시고 아래에 사이트 추가를 클릭해 주세요.

사이트를 추가한 주소는 자동으로 바로 인증된 사이트로 설정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이트 주소를 추가하시고 광고를 만들어서 추가한 사이트나 블로그에 애드센스 광고를 설치하시면 됩니다.



애드센스 광고를 새로 만든 사이트나 블로그에 먼저 추가한 뒤에 애드센스에 사이트를 등록하셔도 되고 사이트를 먼저 등록한 다음에 애드센스 광고를 설치하셔도 상관이 없습니다. 제 경우에는 사이트를 먼저 등록한 다음에 광고를 추가하는게 편하게 느껴져서 사이트를 먼저 등록하고 광고를 설치했습니다. 새로운 주제로 블로그를 개설했지만 여러개의 블로그를 운영하는건 너무나도 귀찮더라구요. 그래서 사이트를 등록 했지만 사이트를 폐쇠시켜버렸습니다. 더이상 사용하지 않아서 폐쇠나 사이트를 없애버렸을 경우에는 애드센스에서 인증된 사이트를 해제해 주세면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