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에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를 추가 하셨나요?

티스토리를 한참 꾸미면서 애드센스 광고를 추가할때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를 같이 추가했는데요. 포스팅을 열심히 작성하기 전에 추가를 했기 때문에 광고를 포함해서 출력을 하지는 못하고 제가 작성한 포스팅만 출력이 되고 있었습니다.


저와 같이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에 본인이 작성한 포스팅만 출력이 되고 계신다면 어째서 무슨 이유로 광고는 출력하지 못하는지 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오늘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에 제가 작성한 포스팅 외에 수익 창출이 가능한 광고를 출력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사용 자격 요건

이번에 알아보면서 처음 알게 된 내용입니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는 자격 요건이 있었는지 모르고 티스토리에 추가를 했는데요. 아마 자격 요건이 되었기 때문에 추가가 가능했겠죠.

애드센스에서 알려주고 있는 자격 요건입니다. 제가 지금까지 두번째 조건에 충족했기 때문에 일치하는 콘텐츠를 사용할 수 있었는데요. 광고까지 나오게 하려면 역시 블로그에 방문하는 사람이 꾸준하게 나와줘야 가능했습니다. 




조건이 충족되면 자동으로 광고가 나오나요?

제가 오늘 경험을 해본 바로는 조건이 충족 되어도 자동으로 광고가 나오지 않는다는걸 알 수 있었습니다. 내가 조건이 충족이 되었는지 알 수 있는 방법이 없기 때문에 애드센스 사이트에서 수시로 확인을 해줘야 합니다.

내 광고에 티스토리에 추가한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의 이름을 클릭해서 "일치하는 콘텐츠 단위 수정"화면으로 이동을 하셔야 합니다. 위에 광고 이름은 제가 작성한 이름이기 때문에 사용자가 설정한 이름을 찾으셔서 클릭 하셔야 합니다.

우측에 수정하는 공간에 광고 옵션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처음에 제가 생성을 할 때에 광고 옵션 메뉴가 없었던것 같습니다. 조건이 충족 되어서 광고 출력이 가능 하다면 광고 옵션 메뉴가 보이게 되는데요. 클릭을 하셔서 광고를 통한 수익 창출을 OFF에서 ON으로 변경만 해주시고 아래에 저장 및 코드 생성을 클릭해 주세요. 이미 티스토리에 작성한 코드를 수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냥 설정만 켜놓고 저장만 하시면 됩니다. 

잠시 후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에 내가 작성한 포스팅만 나오는게 아닌 수익 창출이 가능한 광고가 출력이 되고 있는걸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광고 옵션 메뉴가 보이지 않아요.

애드센스 사이트에서 확인을 해보아도 광고 옵션 메뉴가 보이지 않으시는 분들이 계신다면 아직 조건이 충족되지 않아서 보이지 않는다고 말씀을 드려야 겠네요. 

애드센스는 처음에 설명한 자격 요건과 위에 내용을 작성 하였는데요. "효과적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는 사이트에만 게재됩니다" 이 부분이 충족되지 않았기 때문에 광고 옵션 메뉴가 보이지 않고 있다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그렇지만 아직 자격 요건이 충족되지 않았을 뿐 꾸준한 포스팅 작성과 어느정도 꾸준한 블로그 방문 유입이 유지 된다면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에 내가 작성한 포스팅과 같이 수익 창출이 가능한 광고를 출력 하시는 날이 올거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