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시간이 안맞을 때 동기화 하는 방법

윈도우를 사용하다보면 자주는 아니지만 아주 가끔 시간이 맞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원인은 몇가지가 있지만 대표적으로 메인보드 건전지가 수명을 다 했을때 발생이 되고 있죠.


시간이 맞지 않아도 인터넷을 사용하는데에 큰 불편함은 없지만 보안이 심한 사이트인 경우(은행 사이트가 있죠)시간이 맞지 않으면 이용을 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인터넷 시간과 내 컴퓨터의 시간을 동기화 하는 방법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시간 설정하는 창 띄우기

몇 가지 경로로 시간을 변경하는 창을 띄울 수 있습니다. 저는 두가지 경로를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경로 입니다.

시작 버튼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누르면 나오는 메뉴에서 설정을 클릭해 주세요.

설정 창이 뜨면 시간 및 언어를 클릭 하시면 됩니다.


두번째 경로 입니다.

화면 오른쪽 아래에 시계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눌러주세요.

메뉴가 뜨면 날짜/시간 조정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시간 동기화 하는 방법

시간 설정하는 창을 띄우는 경로를 알아 보았으니 이제 시간을 동기화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으로 시간 설정과 자동으로 표준 시간대 설정이 켬으로 되어 있다면 끔으로 변경을 했다가 다시 켬으로 변경을 해주시고, 끔으로 되어있다면 켬으로 변경을 해주세요. 이 방법으로 왠만하면 시간은 동기화가 완료가 됩니다. 위에 방법으로 시간 동기화가 되지 않는다면 아래 방법으로 해결을 해볼 수 있는데요

관련 설정 항목에서 추가 날짜, 시간 및 지역 설정을 클릭해 주세요.

시간 및 날짜 설정을 클릭 하시거나 표준 시간대 변경을 클릭 하시면 됩니다. 아무거나 클릭 하셔도 같은 창이 열리게 됩니다.

날짜 및 시간 창 상단 메뉴에서 오른쪽에 있는 인터넷 시간을 선택해 주시고 설정 변경을 클릭해 주세요.

인터넷 시간 서버와 동기화가 체크되어 있지 않다면 체크를 해주시고 오른쪽에 지금 업데이트를 클릭해 주시면 선택되어 있는 서버의 시간과 동기화가 진행이 됩니다. 아래에 텍스트로 "(현재 날짜와 시간, 선택된 서버)와 동기화되었습니다"라고 보이게 되면 시간 동기화는 완료가 됩니다.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는 서버는 윈도우.com서버로 다른 서버를 선택 하셔도 되지만 굳이 다른 서버를 선택할 필요는 없어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