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모니터 노란색 야간모드 설정/확인하기

어제 저녁 유튜브를 보고 있는데 갑자기 모니터 화면이 노랗게 보이게 되었습니다. 모니터 연결선이 고장이 난 줄 알고 모니터 연결선을 분리를 했다가 다시 조립을 해보고 구글 검색으로 원인을 열심히 찾아 보았지만 해결방법이나 원인을 알아내지 못하였습니다.


모니터 연결선이 갑자기 고장이 나지는 않을것 같고 모니터가 고장이 난걸로 생각해 모니터 초기화도 해보았는데요. 전혀 노란 화면이 하얗게 변할 생각을 하지 않더군요. 그러다 갑자기 예전에 이런게 있나 신기해서 설정한 윈도우10 야간모드가 떠올랐습니다. 설정을 해두고 까맣게 잊어버리고 있었는데 원인은 궁금함에 설정한 야간모드였습니다.



야간모드 설정할 필요가 있나?

장시간 컴퓨터 작업을 하는 사람들은 모니터를 오랜 시간 봐야하기 때문에 눈에 피로가 쌓이게 되는데 야간모드를 설정하게 되면 눈에 피로감을 줄여줄 뿐 아니라 시력 저하와 안구 건조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장시간 컴퓨터를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사용하길 권장하는 설정이라 할 수 있겠는데요.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이 설치를 하고 있는 블루라이트 차단 앱과 같이 안구를 보호할 수 있는 훌륭한 기능이라 할만 합니다.



야간모드 설정방법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셔서 디스플레이 설정을 클릭해 주세요.

설정창 왼쪽 메뉴에서 디스플레이를 선택해 주시면 야간모드를 켜고 끄는 스위치 버튼이 보입니다.

야간모드 설정으로 이동을 하게 되면 세부 설정이 가능 한데요. 색온도 조절과 예약 시간을 설정 하실 수 있습니다. 모니터를 보시고 불편함이 느껴지지 않을 정도의 색온도를 조절 하셔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장시간 컴퓨터를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적극 추천하는 야간모드를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