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시작 메뉴에 표시할 폴더 선택 설정하기

윈도우10에는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서 세세한 설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할 시작 메뉴에 표시할 폴더 선택 기능도 그 중 하나 인데요. 어떤 기능이고 어떻게 설정을 하면 되는지 확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 설정을 하지 않은 상태가 익숙하신 분들은 잘 사용하지 않을거라 생각을 하실 수 있지만 설정해 놓고서 한 두번 사용하시다 보면 어느새 편리함을 느끼고 계실거에요.



시작 메뉴에 표시할 폴더가 뭔가요?

설정 제목을 보시면 대충 예상이 가능 합니다. "시작 메뉴에 폴더를 표시한다" 그렇다면 시작 버튼을 누르면 우측에 앱 목록에 폴더를 표시 한다는 이야기인지 궁금해지는데요.

시작 메뉴에 표시할 폴더 선택은 설정에서 표시할 폴더를 선택하게 되면 붉은색으로 표시한 곳에 폴더 바로가기가 생성이 되는 사용자를 위한 설정입니다.




어떤 폴더를 표시할 수 있나요?

시작 메뉴에 표시할 폴더는 아쉽게도 사용자가 원하는 모든 폴더를 표시할 수 없습니다. 

사용자가 생성한 폴더는 표시가 불가능 하지만 윈도우 자체에서 생성된 폴더 중 사용자들이 자주 사용하는 폴더를 추가 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위에 첨부된 캡쳐 이미지가 시작 메뉴에 표시 가능한 폴더 입니다. 기본으로 설정은 표시가 되도록 설정이 되어 있기 때문에 설정 혼자만 켬으로 되어 있습니다.



어디에서 설정을 할 수 있나요?

시작 메뉴에 표시할 폴더를 설정할 수 있는 화면을 찾아가는 방법은 여러개 있겠지만 이 포스팅에서는 한번에 찾아갈 수 있는 방법 두가지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방법.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셔서 개인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두번째 방법.

작업 표시줄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셔서 작업 표시줄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위에 두가지 방법 중 한가지 방법으로 설정 화면을 띄우시고 왼쪽 메뉴중 시작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시작 설정에서 스크롤을 내리셔서 시작 메뉴에 표시할 폴더 선택을 클릭 합니다.

표시하고 싶은 폴더를 켬으로 변경해 주시면 따로 적용할 필요 없이 바로 시작 버튼에 폴더 바로가기가 표시가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