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최근에 사용한 항목 안보이게 설정하기

윈도우10의 최근에 사용한 항목은 혼자 사용하는 컴퓨터라면 아주 편리한 기능이고, 혼자 사용하는 컴퓨터가 아니라면 아주 불편한 기능입니다. 내가 사용했던 흔적을 다른 사람이 본다는건 불쾌하니까요.


혼자 사용하는 컴퓨터라 할지라도 숨기고 싶은 흔적은 있기 마련입니다. 



최근에 사용한 항목이 뭔가요?

컴퓨터를 사용 하면서 최근에 작업한 문서나 실행한 파일 그리고 접속했던 사이트를 최근에 사용한 항목이라 합니다. 윈도우를 설치하면 기본으로 최근에 사용한 항목이 표시가 되도록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위와같이 작업 표시줄에서 인터넷 브라우저 아이콘에 마우스 우클릭을 했을 때 최근에 접속했던 사이트와 자주 방문한 사이트가 보여지고 있습니다. 최근에 문서를 편집 했다면 문서 편집 프로그램 아이콘에 마우스 우클릭을 했을 때 최근에 편집한 문서가 보여지게 되고 그 외에 최근에 실행한 파일은 파일 탐색기나 플레이어 아이콘에 마우스 우클릭을 했을 때 파일명이 보여지게 됩니다.




최근에 사용한 항목 안보이게 설정하는 방법

설정이 가능한 화면으로 이동하는 방법은 여러가지 방법이 있을 수 있지만 두가지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방법.

바탕 화면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셔서 개인 설정을 클릭해 주세요.


두번째 방법.

작업 표시줄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셔서 작업 표시줄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위에 두가지 방법 중 한가지 방법으로 설정 화면을 실행해 주시면 왼쪽 메뉴에서 시작 메뉴를 선택 하시고 시작 설정 화면에서 스크롤을 내리셔서 시작 메뉴의 점프 목록 또는 작업 표시줄에 최근에 사용한 항목 표시를 켬에서 끔으로 해주시면 안보이게 설정이 완료 됩니다.



설정을 끔으로 하셨으면

바로 확인을 해보시면 최근에 사용한 항목이 사라진걸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설정을 끔에서 다시 켬으로 변경을 하게 되면 켬으로 변경하기 전 사용한 항목은 보이지 않고 켬으로 변경한 이후 사용한 항목이 다시 보여지게 되니 항목이 보이는걸 원하지 않으시는 분들은 끔으로 설정을 해두시거나 설정을 킴에서 끔으로 하셨다가 다시 킴으로 변경해 주시면 휴지통 비우듯이 흔적이 남지 않게 되니 이러한 방법으로 이용하셔도 되겠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