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자를 위해 제작된 무료폰트 고도체

정말 많은 무료폰트가 있지만 상업적으로는 이용이 불가능한 폰트가 대부분입니다. 그런데 상업적으로 이용이 가능한 대놓고 창업자를 위한 마음으로 제작을 하였다고 말하는 무료폰트가 있습니다. 그 폰트는 "고도체"입니다.


쇼핑몰이나 기타 상업적인 용도로 이미지를 제작할때 가장 고민되는것이 이미지에 들어갈 폰트이고 그 폰트의 사용범위입니다. 무료폰트라고 하지만 사용범위를 확인해 보았을때 상업적인 용도로는 금지가 되어 있다면 아무리 이쁜 폰트라고 하더라도 어쩔수 없이 상업적으로 사용이 가능한 다른 폰트를 찾아야 합니다.



고도체는 다르다

무료폰트라고해도 모든 범위에서 사용이 가능하지는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무리 마음에 드는 폰트라고 하더라도 사용범위를 확인하고 범위를 벗어나지 않은 경우에만 사용을 해야 합니다.

고도체는 창업자를 위한 상업적인 무료폰트입니다. 상업적인 용도로 폰트를 사용해야 하는 창업자에게 걱정없이 사용하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고도체의 사용규정을 확인해 보면 폰트를 고치거나 유료로 판매를 하는 경우를 제외한 왠만한 모든 범위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고도체의 종류도 여러가지

상업적으로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한 무료폰트라서 1종류의 폰트만 있을거라 생각을 했지만 고도체는 달랐습니다.

기본 "고도체"와 영문전용 폰트인 "godo rounded"폰트가 있었지만 이번 2017년 한글날을 맞이하여 "고도 마음체"가 추가되었습니다. 3종류의 고도체 모두 정보를 전달해야 하는 목적으로 사용이 되어야 하는 폰트라서 그런지 화려함 보다는 심플하게 제작이 되었습니다.



고도체 다운받기

고맙고 또 고마운 고도체는 godo : 무료폰트를 클릭하시면 사이트로 이동이 됩니다.

3종류의 폰트를 한번에 다운받을수 있고 마음에 드는 폰트만 설치를 하시려면

고도체 설명 아래에 각 폰트를 다운받을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고도 라운디드체"와 "고도 마음체"는 TTF 확장자 파일로 다운을 받아서 설치를 할 수 있지만 기본 "고도체"는 exe 설치 파일로 다운을 받아 실행을 해서 설치를 하셔야 사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