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수로 닫아버린 인터넷 브라우저 탭 되살리기

인터넷을 하다보면 여러개의 탭을 열고 사용하게 되는데요. 필요가 없을때 탭을 닫아야 하지만 실수로 사용해야 하는 탭을 닫은 경우에는 다시 탭을 열고 사이트를 찾아가야 하기 때문에 매우 귀찮습니다. 하지만 사용자가 실수로 탭을 닫았을 경우를 대비해서 왠만한 인터넷 브라우저에는 닫힌 탭을 되살리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참 고마운 기능인데 사용자가 알지 못하고 사용을 한다면 있으나 마나한 기능이 되어버리겠죠.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어떻게 하면 실수로 닫아버린 탭을 되살릴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수로 닫아버린 브라우저 탭...

다들 한번쯤은 경험을 해보셨을거라 생각을 합니다. 검색을 해서 찾고 찾아서 들어간 사이트인데 실수로 탭을 닫아서 사이트를 다시 찾아가야 했던 경험..

이미지를 보시면 탭이 3개가 열려있습니다. 인터넷을 항해하다 보면 탭 3개정도는 기본으로 열지 않나요? 이 탭은 무슨 사이트가 열려 있고 또 이 탭은 어떤 사이트가 열려 있고.. 닫은 탭이 되살려 지는지 확인을 해보기 위해서 중간에 있는 네이버쇼핑을 닫아보겠습니다.

네이버쇼핑 사이트로 접속이 되어있던 탭을 닫았는데요. 방금 닫은 네이버쇼핑이 메인화면이라면 다시 찾아가는게 쉽겠지만 상품을 검색해서 판매자 사이트로 이동을 했던 경우있때 다시 찾아가려면 어느 판매자 사이트였는지 헷갈리고 찾아가기가 쉽지 않습니다. 네이버쇼핑 외에도 구글이나 네이버, 다음에서 검색을 하고 힘들게 찾고 찾아서 접속한 사이트인데 새 탭을 열어서 다시 그 사이트로 찾아 접속을 하는건 힘든일이죠. 이렇게 닫은 탭을 다시 접속해야 하는 경우나 내 의지가 아닌 실수로 닫아버린 탭이라면 어떻게 하시나요? 새 탭을 열어서 사이트를 접속하고 검색을 해서 닫았을때의 위치로 다시 찾아가시나요? 이런 경우에는 단축키를 통해서 다시 탭을 되살릴 수 있습니다. ctrl + shift + t가 닫았던 탭을 되살리는 단축키입니다. 눌러서 확인을 해보세요.

단축키를 눌러보았더니 조금전 닫았던 네이버쇼핑 탭이 다시 살아나게 됩니다. 방금 닫았던 탭만 되살리는게 아닌 브라우저에 기록이 되어 있는 최근에 닫았던 탭 순서대로 살아나기 때문에 ctrl + shift + t를 다시 눌러보시면 이전에 닫았던 탭이 순서대로 다시 살아나는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