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형친구 두번째 시리즈 "프라토모:리조트" 프라모델 조립하기

중국 앱 마켓인 TapTap을 살펴 보다가 흥미로운 게임을 하나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프라모델을 조립하는 "프라토모"라는 게임인데요. 프라모델의 프라와 친구의 일본말인 토모다치의 토모를 합쳐 프라토모라는 게임 이름이 지어진것 같았습니다. 제가 설치한 게임은 최근에 출시된 "프라토모:리조트"인데요. 첫번째 시리즈인 "프라토모"는 구글 플레이에 "모형친구"라는 이름으로 한글판으로 출시가 되었는데 "프라토모:리조트"는 아직 한글판으로는 출시가 안되었더라구요. 그래도 게임을 플레이 하는데에는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첫번째 시리즈 "프라토모"는 프라모델을 조립해 생활공간을 완성했다면 "프라토모:리조트"는 게임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프라모델을 조립해 리조트를 완성하는 것으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나중에 한글판으로 업데이트가 된다면 모형친구:리조트로 이름이 변경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프라토모 첫번째 시리즈 - 한글이름 "모형친구"

첫번째 시리즈인 프라토모는 구글 플레이에 한국어로 업데이트가 되면서 "모형친구"라는 이름으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구글 플레이에서 "모형친구"로 검색을 하시면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프라토모 두번째 시리즈 - "プラトモ.リゾート"

일본에서 제작이 된 게임이다 보니 기본 언어가 일본어로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한국에서는 구글 플레이에서 모형친구2로 검색을 해도 프라토모라 검색을 해도 찾아보실 수 없는데요. 추후에 한국어가 지원이 된다면 모형친구로 검색을 하면 찾아보실 수 있겠지만 지금은 일본어로 검색을 하거나 설치 링크를 통해서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게임 아이콘은 여행 분위기에 맞게 악기가 그려져 있네요.

하나씩 조립을 완성하며 본 공간을 채워야 합니다.

미션에 해당하는 열쇠 색깔을 가지고 있어야 오픈해서 플레이를 하실 수 있습니다. 미션을 완료하면 보상으로 열쇠를 받을 수 있어서 다른 미션을 플레이 하려면 오픈된 미션을 완료해야 합니다.

하나하나 조립을 완성하는 재미를 느끼면서 리조트를 완성시켜 보시길 바랍니다. 시간가는줄 모르고 빠져들게 되실거에요.



프라모토:리조트 다운받기

저는 안드로이드만 사용하고 있다 보니 구글 플레이 링크를 클릭하면 구글 플레이가 실행이 되면서 설치를 할 수 있다는건 알고 있지만 아이폰은 iTunes링크를 클릭하면 iTunes가 실행이 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iTunes링크도 같이 작성을 해드리겠습니다.

프라토모:리조트 구글 플레이 링크 현재 구글 플레이는 국가 제한으로 설치가 막혀 있네요.

프라토모:리조트 iTunes 링크

추가적으로 TapTap에서 설치가 가능합니다. 프라토모:리조트 TapTap 링크

"프라토모:리조트" 설치 하시고 시간가는줄 모르고 빠져들어 보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