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화면에 글자가 선명하지 않다면 ClearType 텍스트 조정

윈도우10을 설치하고 사용하고 있는데 이상하게 모니터에 보여지고 있는 글자가 선명하지 않거나 깔끔하지 않아서 눈에 부담을 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런 경우를 대비해서 모니터에 보여지고 있는 글자를 선명하고 깔끔하게 바꿀 수 있는 설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ClearType 텍스트 조정"으로 모니터에 보이는 글자를 선명하고 깔끔하게 바꿀 수 있는데 귀찮다고 그냥 사용해서 눈에 부담을 주지 마세요. 당신의 눈은 소중하니까요.



"ClearType 텍스트 조정" 실행하기

모니터 화면 왼쪽 아래에서 돋보기 버튼을 클릭해 설정이라고 입력을 하고 엔터키를 누르시거나 왼쪽에 톱니바퀴 버튼을 터치해서 Windows 설정을 열어주세요.

Windows 설정에서 위쪽에 설정 찾기에 clear를 입력하고 아래에 보이는 "ClearType 텍스트 조정"을 클릭해 주세요.




"ClearType 텍스트 조정" 설정 하기

"ClearType 텍스트 조정"를 실행해 보시면 ClearType 사용에 체크가 되어 있는걸 보실 수 있습니다. 체크된 부분을 클릭해 보시면서 ClearType을 사용했을때 글자가 얼마나 선명하고 깔끔하게 보이는지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ClearType 텍스트 조정"은 총 5단계로 설정을 하실 수 있는데요. 단계마다 현재 적용되어 있는 설정이 선택되어 있는걸 보실 수 있는데요. 선택되어 있는 설정보다 더 깔끔하고 선명한 글자가 있는지 확인하고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5단계의 설정을 모두 마치고나면 모니터에서 보여지는 글자가 "ClearType 텍스트 조정"에서 설정한 대로 변경이 됩니다. 이렇게 간단한 5단계의 설정을 통해서 모니터에 보여지는 글자를 깔끔하고 선명하게 설정 하셔서 당신의 눈에 피로감을 덜어주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