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계산기 시작 화면 작업 표시줄 고정하기

컴퓨터를 사용 하면서 윈도우10에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는 앱 중에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되는 앱은 계산기가 아닐까 싶을 정도로 없어서는 안될 앱인데요. 매번 사용할 때 마다 계산기를 찾아서 실행해야 하는 불편함을 느끼고 계시다면 시작 화면이나 작업 표시줄에 고정해서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항상 계산기가 필요할 때 마다 시작 화면이나 검색을 통해서 사용을 해왔는데 지금까지는 불편함을 느끼지 못했지만 시작 화면이나 작업 표시줄에 고정하고 사용하니 예전에 하던 행동은 엄청 불편하게 사용을 해왔다는걸 느끼게 되네요.



계산기를 시작 화면이나 작업 표시줄에 고정하기

계산기는 시작 메뉴나 검색을 통해서 실행할 수 있는데요. 포스팅에서는 제가 항상 사용하는 방법인 검색을 통한 방법으로 시작 화면이나 작업 표시줄에 고정하는 방법으로 설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작업 표시줄에서 시작 버튼 오른쪽에 있는 돋보기 버튼(윈도우 검색)을 클릭 합니다.

검색 화면에서 아래쪽에 "계산기"를 입력하면 위쪽에 실행할 수 있는 계산기 앱이 보여지게 됩니다. 영어로 "rPtksrl"를 입력 하시면 위에 계산기가 검색되지 않으니 입력이 한글로 되어 있는지 확인 하시고 입력해 주세요.

위쪽에 검색된 계산기 앱에서 마우스를 가져다 놓고 오른쪽을 클릭하면 작은 메뉴창이 보여지게 되는데요. 메뉴창에서 "시작 화면에 고정"이나 "작업 표시줄에 고정"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위치를 선택해서 클릭해 주세요.

"시작 화면에 고정"을 선택 하시면 시작 화면에 계산기가 고정이 되어 있는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계산기 버튼을 마우스로 클릭한 상태로 움직이시면 원하시는 위치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작업 표시줄에 고정"을 선택 하시면 작업 표시줄 제일 오른쪽에 고정이 되어 있는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계산기 아이콘을 마우스로 클릭하신 상태에서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움직이시면 원하는 위치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