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TapTap에 등록된 모든 앱에 다운로드 버튼이 사라졌다?

지금까지 짝퉁 오버워치부터 시작해서 짝퉁 배그와 정식 배그까지 모든 게임을 TapTap에서 설치하고 플레이를 해왔습니다. 매일 TapTap에 접속해서 새로운 게임이 있는지 확인을 하는데 어제부터 갑자기 TapTap에 올라와 있는 모든 앱에 다운로드 버튼이 비활성화 되어 있더군요. 무슨 이유로 모든 앱이 다운로드가 불가능하게 바뀌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중국 게임은 전부 TapTap을 이용해서 설치를 해왔는데.. 언제쯤 다시 다운로드가 가능할까요?



TapTap 앱이나 사이트나 모두 상황은 마찬가지

TapTap앱에 접속해서 어느 게임을 선택 하더라도 다운로드 버튼이 있어야 할 위치에 "기대해..."라고 작성 되어있는 비활성화 버튼이 자리잡고 있었습니다.

TapTap사이트를 통해서 확인을 해보아도 역시나 다운로드 버튼이 있어야 할 위치에 "기대해 주세요"라고 작성되어 있는 비활성화 버튼이 자리잡고 있는걸 볼 수 있었습니다. TapTap에 등록되어 있는 모든 앱이 무슨 이유로 다운로드 버튼이 비활성화 되어 있는것인지 그냥 조금의 시간만 지나면 다시 정상으로 돌아오는줄 알았습니다.




이유는 바로!

하루가 지나고도 TapTap앱과 사이트에서 모든 앱의 다운로드 버튼이 비활성화가 되어 있었는데요. 시스템 점검으로 인해서 다운로드 버튼이 비활성화가 되어 있는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다른 이유가 있었습니다.

TapTap앱과 사이트에 메인화면을 보니 제일 상단에 이런 이미지가 등록이 되어 있었는데요.

중국어로 작성이 되어 있어서 무슨 내용인지 바로 알 수 없지만 왠지 느낌상 다운로드 버튼이 비활성화로 바뀌어 있는 이유가 적혀있는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에 구글 번역기에서 번역한 내용과 네이버 papago번역기를 통해서 번역해 보았습니다.

먼저 구글 번역기를 통해 번역된 내용을 읽어보니 중국 게임 출판 법 위반 혐의로 인해서 다운로드 서비스가 잠시 중단된다는 내용이 적혀 있었습니다.

이어서 네이버 papago번역기가 번역한 내용을 보니 TapTap이 승인되지 않은 해외 게임 다운로드를 제공하여 게임 퍼블리싱에 관한 중국의 법률과 규정을 위반했다는 내용이 작성되어 있습니다. 무려 한 달 동안 온라인 게임 운영을 중단한다는 내용도 보입니다. 구글 번역기와 네이버 papago번역기가 번역한 내용이 완전히 같지는 않지만 그래도 공통적인 내용은 중국 법률 위반으로 인해서 현재 다운로드 서비스가 중지되었다는 내용입니다. 중국 법률 위반으로 TapTap앱과 사이트에서 모든 앱의 다운로드 버튼이 비활성화 되어 있던 것이었네요. 네이버 papago번역기가 번역한 내용이 정확하다면 무려 한달동안이나 TapTap앱과 사이트에서 게임을 설치할 수 없는데요. 한국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TapTap을 이용하고 있는데 이제 새롭게 중국 게임을 설치할 수 있는 마켓 앱을 찾아야 하지 않나 싶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