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커머스에서 무료폰트가? 몬소리야? 티몬 글꼴

제 블로그에서 무료폰트 포스팅을 보신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저는 포스팅 타이틀 이미지에서 사용하고 있는 무료폰트가 질릴때쯤 새로운 무료폰트를 찾아보곤 합니다. 그래서 이번에 새롭게 발견하고 소개해 드릴 무료폰트는 소셜커머스 티몬에서 제작한 폰트인데요. 바로 "몬소리체"와 "티움체" 입니다. 두개의 폰트를 합쳐 티몬 글꼴 이라고 하죠.


티몬에서 제작한 이미지를 보신적이 있거나, 영상 광고를 보신적이 있다면 여러분은 벌써 티몬 "몬소리체"와 "티움체"가 어떤건지 다 보신거에요. 하지만 우리는 기억이 나지 않는다는게...



티몬 글꼴 라이센스

무료폰트는 아무곳에서나 사용을 해도 괜찮은 폰트라고 생각을 하게 되는데요. 티몬 글꼴은 어떤지 확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티몬 글꼴 사이트에 작성되어 있는 라이센스에 대한 내용을 보면 어느곳에서나 사용을 할 수 있다고 작성이 되어 있습니다. 단! 유료로 판매를 하는 행위는 어떠한 방식이건 불가능 하다는점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티몬 글꼴만 그런것이 아니고 모든 폰트가 다 유료로 판매를 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습니다.




"몬소리체"는 어떻게 생겼나?

"몬소리체"는 이미지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네모칸 안에 꽉 차게끔 큼직큼직한 크기로 제작이 된 폰트입니다. 얼핏 보면 공책에 반듯하게 잘 쓴 글자와 비슷하지만 각이 진 부분에 곡선을 적용해서 티몬만의 스타일로 만들어졌네요.

예전 "몬소리체"에는 없었던 귀여운 딩벳 폰트가 추가가 되었다고 합니다.




"몬소리체" 딩벳폰트 어떻게 쓸까?

따로 문자표를 실행해서 사용하는 방법밖에는 없는가 봅니다. 예전에 작성 했었던 어떤 무료폰트는 단축키로 딩벳폰트를 사용할 수 있었던 것에 비하면 "몬소리체" 딩벳폰트는 사용하기가 불편하다고 생각할 수 밖에 없네요.



"티움체"는 어떻게 생겼나?

"티움체"는 "몬소리체"와는 다르게 영문 전용으로 제작된 폰트입니다.

"티움체"의 특징은 글꼴 왼쪽 위에 뽀죡 튀어 나오는 모양이 아닐까 싶은데요. 글꼴 설명 이미지를 보니 각도까지 계산해서 만든 폰트였네요.




티몬 글꼴 다운받아 설치하기

티몬 글꼴은 brunch.co.kr/@creative/32 링크를 클릭 하셔서 다운받을 수 있는데요. 제 블로그는 따로 폰트 파일을 첨부하지 않고 글꼴 제작자의 설명과 이미지를 한번 더 확인해 보시고 다운받을 수 있도록 사이트 링크만 제공하고 있습니다.

폰트 파일을 다운 받으면 압축 파일로 받아지는데요. 압축을 해제한 폴더로 들어가 보면 위와같이 폰트 파일과 라이센스 파일을 보실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에서 두번째에 있는 OTF파일은 보통 맥에서 폰트 확장명이고 3번째, 4번째에 있는 TTF파일은 윈도우에서 사용하는 폰트 확장명 입니다. 윈도우에서 폰트를 사용 하시려면 3번째와 4번째에 있는 폰트를 설치하시면 되는데요. 3번째가 "몬소리체", 4번째가 "티움체"입니다.

설치할 3번째와 4번째 폰트 파일을 선택 하신 다음에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메뉴창에 설치 버튼이 있습니다. 설치 버튼을 클릭해서 설치를 하고나면 바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