짝퉁 롤(LOL) 모바일게임 "왕자영요(王者荣耀)" 친구추가 하는 방법

며칠 전 가장 인기가 많은 짝퉁 롤(LOL) "왕자영요(王者荣耀)" 다운로드 포스팅을 작성하고 이제서야 다음 포스팅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이제 "왕자영요(王者荣耀)" 남은 포스팅은 친구추가와 친구와 멀티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인데요. 지금 작성하는 포스팅은 친구추가 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을 작성하려 합니다.


다운로드 포스팅을 작성할때 잠깐 설명을 해드린것 같은데요. "왕자영요(王者荣耀)"는 중국에서 리그가 열릴 정도로 인기가 어느정도 있는 게임으로 한국에서도 관심있어 하는 분들이 꽤 계신걸로 알고 있습니다. 이제 "왕자영요(王者荣耀)"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신 분들은 뭐를 어떻게 하면 친구를 추가하고 친구와 멀티를 할 수 있는지 방법을 모르기 떄문에 그런 분들을 위한 설명서 역할이 될 수 있는 포스팅이 되었으면 합니다.



친구 추가를 하려면 가장 중요한 한가지!

"왕자영요(王者荣耀)"는 친구추가를 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한가지를 만족시켜야 비로소 친구에게 친구추가 요청을 보낼 수 있는데요.

만족시켜야 하는 조건은 바로 로그인! "왕자영요(王者荣耀)"는 로그인 방법을 위챗(WeChat, 웨이신), QQ 두가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친구가 QQ로 로그인을 했다면 친구 추가를 할 사람도 무조건 QQ로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위챗으로 로그인을 했을때의 서버 목록을 보면 1서버에서 최고 150서버까지 선택을 할 수 있는데요. 서버 이름을 읽을 수는 없지만 저런 글자로 작성이 되어 있구나 하는걸 봐두시길 바랍니다.

QQ로 로그인을 하게 되면 서버 목록에는 1서버에서 최고 270서버까지 엄청나게 많은 서버가 있습니다. 서버 이름을 보아도 위쪽에 첨부된 위챗 서버 이름과는 다르게 적혀 있다는걸 확인해 볼 수 있는데요. 같은 1서버에서 10서버까지를 보여주고 있지만 로그인을 위챗으로 했는지 QQ로 했는지에 따라서 서버가 완전히 달라지기 때문에 친구 추가를 하지 못하게 됩니다. 참고로 서버 숫자는 틀리게 선택을 하셔도 친구 추가를 하는데 상관이 없습니다.




친구추가 요청을 보내는 기기

게임 메인화면에서 위쪽을 보시면 사람 두명이 그려진 버튼을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터치를 해주세요.

왼쪽에 있는 버튼에서 3번째에 있는 버튼을 터치해 주시고 추가할 친구의 닉네임을 입력 하신 다음에 오른쪽에 노란색 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그러면 입력한 닉네임이 검색 결과로 보여지게 됩니다. 검색된 친구의 프로필 아래에 파란색 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친구에게 친구추가 요청을 보낼때 메시지를 입력 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재미있게 "나야나 나야나"로 입력을 해보았습니다. 아래에 노란색 버튼을 터치하면 친구에게 친구추가 요청이 보내지게 됩니다.



친구추가 요청을 받는 기기

친구가 나에게 친구추가 요청을 보냈다면 수락을 해줘야겠죠.

게임 메인화면 위쪽에 사람 두명이 그려진 버튼을 보니 붉은색 점이 보이고 있습니다. 터치를 해주세요.

왼쪽에 있는 버튼에서 두번째 버튼을 터치하면 화면 아래에 보이는 버튼에 붉은색 점이 보이는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터치를 해주세요.

친구추가 요청이 보이네요. 위쪽에서 친구추가 요청을 보낼때 작성했던 "나야나 나야나"도 잘 보여지고 있습니다. 친구추가 요청을 수락 하시려면 오른쪽에 있는 노란색 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거절은 왼쪽에 파란색 버튼입니다. 친구가 힘들게 검색해서 친구추가 요청을 보냈는데 파란색 버튼을 터치하는 실수는 하지 않겠죠? 노란색 버튼을 터치해서 수락을 하게 되면 친구추가는 완료가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