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번호로 마이크로소프트 계정 가입하기

마인크래프트(Minecraft) for Windows10을 플레이 하시거나 모바일게임 마인크래프트(Minecraft)를 플레이 하시는 분들이라면 친구와 같이 게임을 하기 위해서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은 가입 하는데 별도의 요금이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부담없이 가입을 하고나서 로그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은 휴대폰 번호와 이메일 주소 두가지 방법을 통하여 가입할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은 휴대폰 번호로 계정 가입하는 방법으로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이가 어린 조카들이 마인크래프트를 플레이 했었던 경험으로 말씀을 드리자면 이메일로 가입을 하는 것 보다는 휴대폰 번호로 가입을 하는 것이 나중에 다시 로그인을 하는 일이 있을때 잊어버리지 않고 쉽게 로그인을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계정 가입하기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을 생성 하시려면 login.live.com/login.srf?lw=1 링크를 클릭 하시면 사이트로 이동하실 수 있는데요. 사이트가 열리면 파란색 글자인 "계정을 만드세요!"를 터치해 주세요.

한국 휴대폰 번호로 가입을 하시는 분들은 바로 "전화 번호"라고 적혀 있는곳에 본인의 휴대폰 번호를 입력해 주시면 되는데요. 한국 휴대폰 번호가 아니라면 위쪽에 "한국 (+82)"를 터치 하셔서 국가를 변경해 주셔야 합니다. 본인의 휴대폰 번호를 입력 하셨다면 아래에 "동의하고 계정 만들기"를 터치해 주세요.

다음 단계로 넘어오면 이제 로그인에 사용할 암호를 입력해 주시면 되는데요. 아이디는 휴대폰 번호로 입력이 되어 있기 때문에 잊어버리기 쉽지 않지만 암호는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았을때 잊어버리기 쉽기 때문에 기억하기 쉬운 암호로 입력을 해주세요. 그렇다고 너무 쉬운 암호는 해킹을 당하기 쉬울 수 있으니 대문자나 기호도 사용을 하면서 입력을 해주시는게 좋을 것 같네요. 암호를 입력 하셨다면 아래에 "동의하고 계정 만들기"를 터치해 주세요.

다음 단계로 넘어오면 본인의 생년월일을 선택해 주셔야 하는데요. 아마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 19세 게임같이 나이제한이 필요한 경우가 있어서 선택을 해야 하는것 같습니다. 솔직하게 선택을 해주는게 아무래도 편합니다. 선택을 다 하셨으면 "다음" 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그러면 다음 단계에서 처음에 입력한 휴대폰 번호로 인증번호가 문자 메시지가 날라오는데요. 문자 메시지에 적혀있는 인증번호를 입력해 주셔야 합니다. 아쉽게도 인증번호를 입력하는 화면을 캡쳐하지 못했네요. 인증번호를 입력 하셨으면 "다음" 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이제 계정 가입이 완료 되었습니다. 가입한 계정으로 게임이나 윈도우10에서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에는 본인의 휴대폰 번호를 암호에는 조금 전 입력했던 암호를 입력해 주시면 로그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