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메일 주소로 마이크로소프트 계정 가입하기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을 가입 하는 두가지 방법중 어제 휴대폰 번호로 마이크로소프트 계정 가입하기 포스팅을 작성하고 오늘은 이메일 계정으로 가입하는 방법을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 이메일 계정으로 가입하는 방법은 두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첫번째 방법은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여 가입하는 방법과 두번째 방법은 마이크로소프트 이메일 계정을 생성하여 가입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래서 포스팅에 작성되는 내용도 두가지 방법 모두 작성을 해보려 하는데요. 제일 처음에 작성될 내용은 기존에 사용하던 이메일 주소이고 그 다음 두번째로 작성될 내용은 이메일 계정을 생성하는 내용으로 작성이 되니 원하시는 방법으로 보시길 바랍니다.



이메일 주소로 가입은 이렇게 선택하세요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을 가입 하시려면 login.live.com/login.srf?lw=1 링크를 클릭해서 사이트로 이동을 해주세요.

마이크로소프트 사이트에서 "계정을 만드세요!"를 터치해 주세요.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는 화면이 보이면 아래쪽에 "전자 메일을 대신 사용"을 터치하면 이메일 주소로 계정을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이메일 주소로 가입하기

전 단계에서 "전자 메일을 대신 사용"을 터치 하게 되면 기존에 사용하던 이메일 주소로 가입하는 페이지가 보여지게 되는데요. 붉은색으로 표시한 위치에 기존에 사용 하시던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 주세요. 이메일 주소 뒤쪽에 @naver.com이나 @gmail.com도 입력을 해주셔야 하는것 잊지 마세요. 저는 구글의 Gmail로 입력을 하였습니다. 입력을 다 하셨으면 아래에 "동의하고 계정 만들기"를 터치해 주세요.

다음 화면은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셔야 하는데요. 기존에 사용하던 이메일 주소를 입력 했다고 이메일 주소에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하는게 아닙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로그인을 할때 사용할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는 것이기 때문에 같은 비밀번호를 입력해서 혹시라도 피해를 입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비밀번호를 입력 하셨다면 아래에 "동의하고 계정 만들기"를 터치해 주세요.

다음 화면은 생년월일을 선택해 주셔야 하는데요. 아무래도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 게임 등급이 19세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생년월일을 선택해야 하는게 아닐까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너무 무성의하게 아무렇게나 선택하지 마시고 솔직한 선택을 하는것이 좋겠습니다. 선택을 다 하셨다면 아래에 "다음"을 터치해 주세요.

처음에 입력 하셨던 이메일 주소로 들어가서 인증 코드를 확인해 주셔야 하는데요. 인증 코드를 입력 하시고서 아래에 "동의하고 계정 만들기"를 터치해 주세요. 

다음 화면에서는 보안 정보를 위하여 휴대폰 번호를 입력해 주셔야 하는데요. 인증 코드를 받아서 입력을 해야 하기 때문에 아무 번호나 입력을 하지 마시고 본인의 휴대폰 번호를 입력해 주시길 바랍니다. 휴대폰 번호를 입력 하셨으면 아래에 "코드 전송"을 터치해 주세요.

입력한 휴대폰 번호로 인증 코드가 적혀있는 메시지가 왔다면 확인을 하시고 액세스 코드를 입력하는 공간에 인증 코드를 입력해 주세요. 입력을 하시고서 아래쪽에 "다음"을 터치해 주세요. 저는 스크롤을 올려도 "다음" 버튼이 나오지 않는 오류가 있었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스마트폰 화면 회전을 가로로 해주시면 "다음" 버튼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제 사용하던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여 마이크로소프트 계정 생성이 완료 되었습니다.




이메일 주소를 생성하여 가입하기

처음에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는 화면에서 "전자 메일을 대신 사용"을 터치하면 기존에 사용하던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는 화면으로 넘어오게 되는데요. 이 화면에서 아래에 있는 "전자 메일을 대신 사용"을 터치해 주시면 이메일 주소를 생성하여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 화면에서는 왼쪽 붉은색으로 표시한곳에 이메일 주소에 사용할 아이디를 입력해 주시고 오른쪽에 화살표를 터치해서 이메일 도메인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도메인을 hotmail.com으로 선택을 해보았습니다. 입력과 도메인 선택을 하셨으면 아래에 "동의하고 계정 만들기"를 터치해 주세요.

다음 화면에서는 로그인에 사용할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쉬운 비밀번호는 해킹의 위험이 크기 때문에 대문자나 기호를 사용한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시는게 좋습니다. 입력을 다 하셨으면 아래에 "동의하고 계정 만들기"를 터치해 주세요.

다음 화면에서는 생년월일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자신의 생년월일을 선택해 주시는게 좋겠죠? 아무렇게나 선택하는건 추천하지 않습니다. 선택을 다 하셨으면 아래에 "다음"을 터치해 주세요.

다음 화면에서는 보안 정보를 위해 휴대폰 번호를 입력해 주셔야 합니다. 인증 코드를 받아서 입력을 해야 하기 때문에 사용하고 계신은 휴대폰 번호를 입력해 주시길 바랍니다. 번호를 입력 하셨으면 아래에 "코드 전송"을 터치해 주세요.

입력하신 휴대폰 번호로 인증 코드가 문자 메시지로 전송이 되는데요. 액세스 코드를 입력하는 공간에 메시지로 받은 인증 코드를 입력해 주세요. 입력을 하셨으면 아래에 "다음"을 터치해 주세요.

이제 이메일 계정이 생성 되고 가입이 완료 되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