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하지 않는 마이크로소프트 계정 탈퇴/삭제하기

지금까지 마이크로소프트 계정 가입하는 두가지 방법을 알려드렸다면 이제 사용하지 않는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을 탈퇴/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작성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시라도 계정 가입하는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쪽에 포스팅 링크를 걸어놓을테니 링크를 클릭해서 확인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전화번호로 가입했던 계정, 사용하던 이메일로 가입했던 계정, 이메일을 새로 생성해서 가입하는 계정 3가지 방법이 탈퇴/삭제를 하는데 처음에는 조금씩 다르더라구요.



마이크로소프트 계정 탈퇴/삭제하기

탈퇴/삭제를 하시려면 먼저 로그인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로그인은 login.live.com 링크를 클릭 하셔서 진행 하실 수 있습니다.

가입하셨던 아이디를 입력해 주셔야 하는데요. 제가 작성했던 포스팅을 보시면 가입하는 방법은 총 3가지가 있었습니다. 본인이 휴대폰 번호, 사용하던 이메일, 이메일 생성중 어떤 방법으로 가입을 하셨는지 기억을 하시고 입력해 주세요. 그 다음에 아래쪽에 "다음" 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시고 아래쪽에 "로그인" 버튼을 터치해 주시면 로그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이 되면 위에 첨부한 이미지와 같은 화면으로 이동이 되는데요. 왼쪽 상단에 메뉴 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이메일을 생성하고 가입을 하셨던 분들은 로그인을 했을때 위에 첨부된 이미지와 같이 보이게 되는데요. 위 화면에서도 왼쪽 상단에 메뉴 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메뉴가 열리면 "보안"을 클릭해 주세요.

보안 화면이 보이면 스크롤을 맨 밑으로 내려서 "추가 보안 옵션"을 터치해 주세요. 다음 화면은 본인 여부 확인인데요. 휴대폰 번호, 사용하던 이메일, 이메일 생성이 조금씩 다르기 떄문에 첨부 파일을 3개로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휴대폰 번호로 가입을 했을때 본인 여부 확인 화면입니다.

사용하던 이메일로 가입을 했을때 본인 여부 확인 화면입니다.

이메일을 생성해서 가입을 했을때 본인 여부 확인 화면입니다. 원하시는 본인 확인을 선택 하셔서 인증코드를 입력하고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 주세요.

위와같은 화면이 보이신다면 "나중에"를 터치해서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 주세요.

이제 스크롤을 맨 아래로 내려서 "내 계정 닫기"를 터치해 주세요.

이 화면에서는 스크롤을 맨 아래로 내려서 "다음"을 터치해 주세요.

체크해야 하는 곳은 모두 체크를 해주시고 아래쪽에 계정을 해지하는 이유를 선택해 주셔야 합니다. 모두 체크를 하시고 이유까지 선택을 하셨으면 "닫힘 상태로 계정 표시"를 터치해 주세요.

계정은 탈퇴/삭제가 바로 진행되는것이 아닌 30일 뒤에 닫히게 됩니다. 이제 "완료"를 터치해 주시면 모든 작업이 끝나게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