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센트 게이밍 버디 다운받고 실행을 해봅시다.

어느 커뮤니티에선가 모바일 배틀그라운드(절지구생 & PUBG)를 제작한 텐센트에서 에뮬레이터라는게 공개되어서 PC에서 모바일 배틀그라운드를 플레이 할 수 있다는 내용을 보게 되었습니다. 에뮬레이터는 녹스, 블루스택, 모모 등등 모바일게임을 PC에서 플레이 할 수 있도록 제작된 프로그램인데요. 텐센트에서 제작한 에뮬레이터는 모바일 배틀그라운드 전용으로 제작되었기 때문에 사용해본 분들에 의하면 컨트롤이 다른 에뮬레이터보다 훨씬 편하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텐센트가 제작한 에뮬레이터인 "텐슨트 게이밍 버디"를 다운받고 실행하는 내용으로 작성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텐센트 게이밍 버디 다운받기

텐센트 게이밍 버디를 다운 받으려면 공식 사이트를 방문해 주셔야 하는데요. 사이트는 syzs.qq.com/en/ 링크를 클릭 하시면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방문해 보시면 별다른 내용은 찾아볼 수 없습니다. 너무나도 심플하게 제작된 사이트인데요.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 하셔서 에뮬레이터 설치용 .exe 파일을 다운받아주세요.



텐센트 게이밍 버디 설치하기

다운받으신 .exe파일을 실행해서 "텐센트 게이밍 버디"를 설치해 보겠습니다.

녹색의 "Install"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텐센트 게이밍 버디"가 설치되고 있습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녹색의 "Start" 버튼을 클릭해서 "텐센트 게이밍 버디"를 실행해 주세요. 오른쪽에 Add Icon은 기본으로 체크가 되어 있는데요. 바탕화면에 아이콘이 생성되는걸 원하지 않는 분들은 체크를 해제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텐센트 게이밍 버디 실행하기

설치가 완료되고 "Start"버튼을 클릭 하시거나 바탕화면에 생성된 아이콘을 클릭해서 실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텐센트 게이밍 버디"를 처음 실행했다면 에뮬레이터 엔진 다운로드가 진행이 됩니다. 얼마나 다운을 받았는지 확인 하시려면 아래쪽에 파란색 진행 게이지나 퍼센트를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에뮬레이터 엔진 다운로드가 완료되니 이제는 글로벌 버전의 PUBG MOBILE이 자동으로 설치가 진행이 되고 있네요. "텐센트 게이밍 버디"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지만 자동으로 PUBG MOBILE이 설치되는걸로 봐서는 "텐센트 PUBG 게이밍 버디"라는 이름으로 바꿔야 하는게 아닐까 하는 생각도 해봅니다. 텐센트 게이밍 버디를 설치하고 실행하니 자동으로 PUBG MOBILE이 설치되서 "텐센트 PUBG 게이밍 버디"라는 이름으로 바꿔야 하는게 아니냐는 내용을 작성 했었는데 너무 진지하게 보신분이 계시네요.

PUBG MOBILE이 설치가 완료되고 자동으로 게임이 실행이 됩니다. 오른쪽에는 컨트롤 키보드 설명이 친절하게 보여지고 있습니다. 

짧은 패치파일 다운이 진행되고 로그인을 해보았지만 아쉽게도 현재는 한국에서는 플레이를 하지 못하게 지역락이 걸려있어서 게임 실행이 불가능했습니다. "텐센트 게이밍 버디"를 처음 배포했을때 지역락이 걸려있지 않아서 플레이를 해볼 수 있었다고 하는데 아무래도 한국에서 모바일배그가 이번달에 출시 예정이라서 지역락을 걸어놓은게 아닐까 싶습니다. 그래도 PC용 에뮬레이터가 나왔다는건 한국 전용 모바일배그 에뮬레이터도 나올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해봅니다.

*최근에 지역락이 풀려서 한국에서도 플레이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한국 배틀그라운드가 아닌 영어 버전의 PUBG mobile로 플레이를 하셔야 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