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고퀄리티 MMORPG "전국지" 다운받고 로그인을 해봅시다.

아직까지 게임을 설치하지 못하고 있는 TapTap 사이트를 통해서 5월 17일 오늘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에 정식 출시되는 모바일게임 "전국지"를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더욱 흥미로웠던 내용은 게임설명 이미지를 보았는데 캐릭터 4명이 각각 다른나라의 언어로 작성한 대화팝업 이미지가 있었습니다. 그 대화팝업에 한국어가 있어서 "전국지"에 큰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한국에 출시된 MMORPG를 플레이 하시는 분들중 과금 유혹을 이기지 못하고 생각지 못한 과금을 해보셨던 분들이라면 과금을 하기도 어렵고 무슨 글씨인지도 모를 중국 MMORPG를 플레이 해보시는건 어떨까요? 저처럼 말이죠..



관심을 가지게 된 이미지와 홍보영상

위에서 설명을 해드렸지만 게임설명에 첨부되어 있는 이미지에 한국어 대화팝업을 보고 "전국지"에 큰 관심을 가지게 되었는데요.

바로 위 이미지입니다. 제일 왼쪽부터 중국어, 한국어, 영어, 태국어로 대화팝업이 보여지고 있는데요. 게임은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지만 채팅이나 닉네임 생성에는 한국어를 지원하고 있어서 위 이미지가 가능하지 않았나 생각을 합니다.

홍보영상을 확인해 보니 한국어로 입력한게 아니라 채팅 팝업 오른쪽에 번역을 터치해서 번역한 내용이었네요. 홍보영상을 보시고 어떤 게임인지 확인해 보시길 바래요. 제가 본 "전국지"는 게임 분위기가 중국 게임답게 다른 게임들이랑 비슷하게 느껴지지만 그래픽 퀄리티는 최근 제작되고 출시한 게임답게 고퀄리티로 제작이 되어서 고사양이 필요할것 같습니다. 



전국지 다운받기

TapTap에서 게임 설치가 가능했다면 어렵지 않게 설치를 할 수 있겠지만 아쉽게도 아직까지 TapTap에서는 게임을 설치하지 못하기 때문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apk파일을 다운 받으셔야 하는데요. 공식 사이트는 zgz.163.com를 클릭 하시면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사이트로 이동 하셔서 다운로드 버튼을 터치해 주시면 apk파일을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운받은 apk파일을 실행 하셔서 게임을 설치해 주시면 되는데요. 다운받은 apk파일을 설치하려 하면 보안 문제가 있다며 바로 설치가 진행되지 않으니 보안 설정으로 이동해서 "이번만 설치"를 해주셔야 게임을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전국지 로그인하기

게임을 실행 하시면 처음에는 튜토리얼을 진행하게 됩니다. 튜토리얼을 모두 진행 하셔야 로그인을 할 수 있는 화면으로 넘어오게 되는데요. 로그인 방법은 총 3가지로 가장 왼쪽에 게스트로그인 가운데에 넷이즈 계정 로그인 가장 오른쪽이 위챗 계정 로그인입니다. 저는 위챗 로그인으로 접속을 해보겠습니다.

만약에 저처럼 위챗 로그인을 선택 했는데 위와같은 글자가 보이신다면 스마트폰에 위챗 앱이 설치되어 있지 않아서 그런것이니 위챗앱을 설치 하시고 로그인을 해놓은 상태에서 다시 시도해 보시길 바랍니다.

"전국지"는 중국어로 제작이 되어있는 게임이지만 채팅이나 닉네임 생성에는 한국어를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한국어 닉네임으로 생성을 해보았습니다. 왼쪽 퀘스트를 터치하면 자동으로 이동을 하기 때문에 무슨 내용인지 모르더라도 어렵지 않게 플레이를 해볼 수 있었는데요. 아무래도 중국어를 알지 못하기 때문에 게임 진행은 어려울 수 있겠지만 한국 모바일게임의 과금 유혹을 이기지 못하시는 분들이라면 중국 모바일게임을 선택해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