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포 시작한지 꽤 지난 무료폰트 "김제시체"

재미있는 폰트를 발견해서 오랜만에 무료폰트 포스팅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이번에 "김제시체" 라는 폰트를 발견했지만 "김제시체"는 2002년에 배포를 시작한 오래된 폰트인데요. 어떻게 생긴 폰트인지 확인을 해보고 설치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김제시체 소개와 저작권

"김제시체"의 소개와 저작권에 대한 내용은 폰트를 제작한 디컴즈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02년에 배포를 시작한 폰트라서 멋들어진 소개나 홍보용 화려한 이미지 없이 간단한 글로 모든 것이 끝나는게 16년이 지나고 보니 초라하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소개 내용에 "지식 정보화 시대를 맞아 컴퓨터의 보급과 인터넷의 급속한 발달"이라니 옛날 옛적 이야기를 하는 것 같지 않나요? "김제시체" 저작권은 개인, 단체, 기업 상관없이 누구든지 사용이 가능하고 사용 범위도 꽤나 넓은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3번 내용에 적혀 있듯이 라이센스를 해야 사용이 가능한 범위도 있다는 것 알아두셔야 합니다.




김제시체 다운받기

"김제시체"는 김제시와 디컴즈 사이트에서 받으실 수 있는데요.

김제시 "김제시체" 다운로드 페이지

www.gimje.go.kr/index.gimje?menuCd=DOM_000000105002002001


디컴즈 "김제시체" 다운로드 페이지

http://dcomz.com/dcomzbbs/bbs/board.php?bo_table=download&wr_id=2

설명용 이미지에 표시된 버튼을 먼저 확인하시고 폰트를 다운받을 링크를 클릭하시면 어렵지 않게 폰트 파일을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김제시체 설치하기

다운받은 "김제시체" 압축 파일을 압축 해제하시면 2개의 파일이 생성되는데요. 폰트파일 이름에 보이는 L은 얇은 굵기, M은 굵은 굵기입니다. 설치를 하고 싶은 파일을 선택한 다음에 마우스 우클릭을 하시면 설치 버튼이 보입니다. 설치를 클릭하셔서 폰트를 설치해 주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