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미노트5 배터리 잔량(퍼센트) 표시하는 두가지 방법

홍미노트5를 처음 받아보고 이곳저곳 살펴보다가 상단바에 퍼센트로 배터리 잔량이 표시되고 있지 않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래서 어떻게 퍼센트로 배터리 잔량을 표시할 수 있는지 포스팅으로 작성해 봅니다.



홍미노트5 퍼센트로 배터리 잔량 표시 첫 번째

저는 노바런처를 설치해서 앱 서랍으로 캡처를 했지만 홍미노트5 기본은 바탕에 모든 아이콘이 있습니다. 아무튼 "설정" 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설정 화면에서 "배터리 & 성능" 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배터리 & 성능 화면으로 넘어가면 "전원" 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전원 화면으로 이동을 했습니다. 이제 오른쪽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버튼을 터치합니다.

배터리 설정 화면으로 이동을 했습니다. 기타 설정 항목에 있는 "배터리 표시기"를 보니 설정이 "그래픽"으로 되어 있네요. "배터리 표시기"를 터치해 주세요.

화면 아래에 "배터리 표시기" 팝업이 보이면 메뉴 두 번째에 있는 "퍼센트"를 터치해서 상단바에 퍼센트 배터리 잔량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홍미노트5 퍼센트로 배터리 잔량 표시 두 번째

첫 번째 방법은 찾아가는 경로가 길었습니다. 하지만 두 번째 방법은 경로가 간단하니 쉽게 찾아가실 수 있을 거에요.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캡처 이미지는 노바런처가 적용되어 있는 홍미노트5 입니다. 기본 홍미노트5는 바탕화면에서 "설정" 버튼을 찾으실 수 있을 거에요. "설정" 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설정 화면으로 이동을 하셨으면 시스템 & 기기 항목에 있는 "알림 & 상태표시줄" 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알림 & 상태표시줄 화면으로 넘어갔다면 상태표시줄 항목에 있는 "배터리 표시기"를 터치해 주세요.

화면 아래쪽에 보이는 배터리 표시기 팝업에서 두 번째에 있는 "퍼센트"를 터치하시면 상단바에 퍼센트로 배터리 잔량이 표시가 됩니다. 이렇게 첫 번째 방법과 두 번째 방법 두 가지를 작성을 해드렸는데요. 찾아가는 경로는 다르지만 "배터리 표시기"를 찾아가는 건 같으니 포스팅을 보고 계시는 분들은 두 번째 방법으로 설정하시는걸 추천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