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CTF loader CPU 점유율 증가 해결 방법

평소처럼 컴퓨터 전원을 켜서 사용하고 있는데 뭔가 반응이 느린것 같은 기분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작업 관리자를 실행해서 확인을 해보니 CTF loader 라는 것이 CPU 점유율을 25%나 사용하고 있더군요. 저는 25%의 점유율로 증가를 했지만 다른 분들을 보니 50%의 점유율이 찍히는 분들도 계시는것 같았습니다.


점유율이 증가한 정확한 이유는 알지 못했지만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뜬금없이 CPU 점유율 1위로 올라간 CTF loader?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실행하고 있어서 그랬던 것인지 뜬금없이 CPU 점유율 1위에 올라와 있는 CTF loader 입니다. 많은 메모리를 사용하고 있는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도 CPU 점유율이 19%밖에 안되는데...




CTF loader 점유율 증가 해결하기

작업 표시줄에 있는 돋보기 버튼을 클릭해서 "services.msc"를 입력만 하셔도 위쪽에 검색이 되는데요. 검색된 services.msc를 실행해 주세요.

서비스 화면이 보여지면 스크롤을 내리면서 "Touch Keyboard and Handwriting Panel Service"를 찾아 마우스 더블클릭을 해서 속성 화면을 열어 주세요.

주의! 터치 키보드를 사용 안 함으로 변경해야 하기 때문에 터치 키보드를 사용하는 분들은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터치 키보드가 작동되지 않습니다.

Touch Keyboard and Handwriting Panel Service 속성 화면이 열리면 시작 유형에서 "사용 안함"을 선택 합니다. 그리고 서비스 상태에서 "중지"를 클릭한 다음에 적용을 해주시면 CTF loader의 CPU 점유율 증가가 해결이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