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미노트5 부모님이 좋아할 화면 확대 기능 알아보기

부모님 두 분 다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계시지만 어머니는 돋보기를 착용하셔야 스마트폰 화면이 잘 보인다고 하시는데요. 어머니처럼 시력이 좋지 못해서 스마트폰 화면이 잘 보이지 않으시는 분들이 좋아할만한 기능이 홍미노트5에 있어서 소개를 해볼까 합니다. 


글자 크기만 키우는 기능이 아닌 화면에 보이는 전체적인 부분을 확대하는 기능이라서 소개를 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어떻게 확대가 된다는거야?

포스팅 제목에 화면 확대 기능이라고 써놓았지만 어떤 부분이 어떻게 확대가 되는지 궁금하신 분들이 계실 것 같은데요. 확대 방법을 설명하기 전에 결과를 먼저 보여드릴까 합니다.

화면 확대를 적용했을 때 배경화면은 변화가 없지만 상태 표시줄 전체적인 크기가 조금 커져있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노바런처가 설치되어 있어서 앱 서랍을 열어보면 앱 아이콘 크기와 글씨 크기가 전체적으로 확대되어 있어서 훨씬 잘 보이고 있네요. 여기까지만 보여드리면 홍미노트5 시스템적인 확대만 적용이 되는 게 아닐까 생각하실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웨일 브라우저를 실행해보니 전체적인 확대가 적용되어 크게 보이고 있습니다. 그래서 앱별로 따로 글씨 크기를 확대할 필요가 없다는게 큰 장점이지 않을까 생각 합니다. 배경화면을 제외하고 화면 전체적으로 크게 만들어주는 기능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화면 확대 기능 사용하기

홍미노트5 설정에서 시스템 & 기기 항목에 있는 "추가 설정" 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추가 설정 화면으로 이동을 하셨으면 "접근성" 버튼을 터치합니다.

접근성 화면에서는 디스플레이 항목에 첫번째에 있는 "디스플레이 크기"를 터치해 주세요. 현재 디스플레이 크기 설정은 "기본"으로 되어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크기 화면에서 이제 화면 확대 기능을 설정하실 수 있는데요. 제 기기에서만 그러는지 모르겠지만 위에 첨부한 캡처 이미지에는 4단계로 되어 있는데 크기를 변경하다 보면 3단계로 줄어드는 현상이 나타나기도 하네요. 아무튼 디스플레이 크기 설정에서 크기를 변경하면 홍미노트5에 보이는 전체적인 부분을 확대할 수 있어서 시력이 좋지 못한 분들은 훨씬 편하게 화면을 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