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미노트5 Mi(샤오미)계정 가입/생성 하는 방법

홍미노트5 설정 화면는 Mi계정 버튼이 있는데요. 연락처나 사진 등 여러가지를 백업하거나 스마트폰을 어디에 두었는지 기억나지 않아서 기기찾기를 하려면 Mi계정으로 로그인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홍미노트5에서 Mi(샤오미)계정 가입/생성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홍미노트5만 가능한 방법이 아니고 샤오미 스마트폰이라면 생성/가입 방법은 같으니 다른 샤오미 스마트폰에서도 이 포스팅을 보시고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가입하는 방법은 두가지

홍미노트5에서 설정을 실행하면 계정 항목에 Mi 계정 버튼을 찾아볼 수 있는데요. Mi 계정을 터치합니다.

계정 생성 화면으로 넘어왔습니다. 아직 가입된 계정이 없으니 생성을 해야 하는데요. 화면 아래에 있는 "Mi 계정이 없으십니까? 생성해보십시오." 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계정을 생성할 수 있는 방법이 전화번호와 이메일 주소 두가지가 있네요. 그래서 포스팅에도 두가지 방법을 사용해서 생성하는 방법을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에 이미지에 나와있는 순서대로 첫번째는 전화번호, 두번째를 이메일 주소로 진행 합니다.




전화번호로 Mi 계정 생성하기

전화번호로 가입하는 버튼을 터치하면 위에 화면으로 넘어가게 되는데요. 

1. 국가/지역을 터치해서 "South Korea"를 찾아 선택해 주세요. 

2. 전화번호를 입력하는곳 왼쪽에 있는 국가 번호를 터치하고 역시 "South Korea"를 찾아 선택합니다. 

3. 계정으로 사용할 전화번호를 입력합니다. 인증 코드를 받아야 하니까 현재 사용하고 계시는 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4. "코드 가져오기" 버튼을 터치하면 아래에 보안 코드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오는데 왼쪽에 보이는 보안 코드를 오른쪽에 입력합니다.

5. 다시 한번 "코드 가져오기"를 터치하면 입력된 전화번호로 인증 코드 문자 메시지가 날라오게 됩니다. 

6. 메시지에 적혀있는 인증 코드를 "인증 코드 입력"하는곳에 입력합니다.

7. 마지막으로 "계정 만들기"를 터치해 주세요.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면 "비밀번호 입력" 공간에 사용하실 계정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터치합니다.

전화번호로 Mi 계정 생성이 완료 되었습니다. 계정을 생성하면 자동으로 로그인이 되는데요. 나중에 Mi 계정 로그인을 해야 하는 상황에서는 전화번호가 010-1234-5678이라면 국가번호 +82를 선택하고 전화번호 앞에 0을 뺀 1012345678로 입력하면 됩니다.




이메일 주소로 Mi 계정 생성하기

이메일 주소로 가입하는 방법을 터치하면 위와같은 화면으로 넘어가는데요.

1. 국가/지역을 터치하고 "South Korea"를 찾아서 선택해 주세요.

2.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 주세요. 나중에 계정 활성 이메일을 받아야 하기 때문에 사용하고 계시는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 주셔야 합니다.

3. 이메일 주소 계정으로 사용할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사용하고 계시는 이메일 주소의 비밀번호를 입력하지 마세요.

4. 마지막으로 "계정 만들기" 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화면 아래에 코드 입력하는 팝업이 보이면 왼쪽에 보이는 코드를 오른쪽에 입력해 주세요. 코드 입력을 마치고 "확인" 버튼을 터치합니다.

계정은 생성 되었지만 활성화를 해주셔야 하는데요. 저는 구글 메일 주소를 입력해서 아래에 있는 "받은 메일함으..." 버튼을 터치하니 Gmail앱이 실행되서 바로 이메일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메일 주소로 들어가서 확인을 해보니 샤오미에서 계정 활성화 이메일을 보냈네요. 이메일을 열어서 "Activate account" 버튼을 터치합니다.

계정 활성화가 완료 되었습니다.

이제 다시 계정 생성 화면으로 돌아가서 아래에 있는 "계정 확인됨" 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이제 이메일 주소로 Mi 계정 생성/가입이 완료 되었습니다. 역시 나중에 Mi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야하는 상황이 온다면 처음에 입력했던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로그인을 하실 수 있는데요. Mi 계정 로그인은 수시로 해줘야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잊어버리지 않게 적어놓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