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스마트폰 화면 켜짐 유지하는 방법

사용하고 있는 모바일 기기는 넥서스7 2세대, 갤럭시 노트4, 베가 아이언2, 홍미노트5가 있지만 게임을 돌리는 스마트폰은 주로 홍미노트5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웹게임 촉산세계를 플레이하다 보면 월드보스나 일반 보스를 잡는 상황에서는 화면 켜짐을 유지해야 하는데 예전에 포스팅으로 작성했던 홍미노트5 충전 중 화면 꺼지지 않게 화면 켜짐 유지 설정하기처럼 충전을 하고 있다면 걱정이 없지만 충전을 하지 못하는 상황에서는 어떻게 화면 켜짐을 유지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다른 스마트폰도 확인을 해보니 충전을 하지 않을 때에는 화면 켜짐을 유지하는 설정이 없더군요. 샤오미 MIUI에서만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화면 켜짐 유지하기

위에서 포스팅 링크로 올린 홍미노트5를 포함해서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의 모든 스마트폰은 개발자 옵션을 통해서 충전하고 있는 경우에 화면 켜짐을 유지할 수 있는 설정이 있습니다. 하지만 충전을 하지 않는 경우에는 화면 켜짐을 유지하기 위해서 별도의 앱을 설치해야 하는데요. 제가 가지고 있는 홍미노트5를 살펴보니 기본 설정에서 화면 켜짐을 유지하는 설정이 있더군요. 홍미노트5를 제외하고 넥서스7 2세대, 갤럭시 노트4, 베가 아이언2를 살펴 보았지만 화면 켜짐을 유지하는 설정만 빠져있었는데요. 홍미노트5가 안드로이드 버전이 높아서 추가가 되어 있는 것인지 아니면 샤오미에서 안드로이드 커스텀 MIUI를 제작 하면서 추가한 것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시스템 바탕화면에서 "설정"을 터치해 주세요. 저는 노바런처를 설치했기 때문에 앱서랍에 있는 설정을 캡처했지만 별도로 런처를 설치하지 않은 분들은 바탕화면에서 설정 앱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설정 화면에서 시스템 & 기기 항목을 보시면 첫번째에 있는 "잠금화면 & 비밀번호"를 선택합니다.

잠금화면 & 비밀번호 설정 화면으로 이동을 했습니다. 잠금 화면 항목에서 첫번째를 보시면 "절전 모드"가 있는데요. 많이 알고 계시겠지만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을 때에 일정 시간이 지나면 화면이 꺼지는 설정을 하는 곳이죠. 물론 다른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도 있는 설정입니다.

화면 꺼짐 시간을 선택하는 팝업 화면이 열렸습니다. 다른 모바일 기기에도 화면 꺼짐 시간을 선택하는 설정은 있지만 선택 사항에서 찾아볼 수 없었던 것이 샤오미 MIUI에는 있는데요. 바로 제일 아래에 있는 "안함"입니다. 팝업 화면에서 "안함"을 선택해 주시면 이제 화면이 꺼지는 시간이 설정되어 있지 않게 되므로 화면 켜짐이 유지가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