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밴드3 이렇게 하면 한국어로 바꿀 수 있다.

미밴드3가 출시되고 구매를 해야 하나 고민을 많이 하다가 아직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소식에 포기를 했었는데, 이제 한국어를 지원한다는 소식을 듣고 엄청난 고민을 하다가 결국 구매를 해버렸습니다. 한국 총판으로 한국어 미밴드3를 판매한다는 소식에도 가격이 오를 거라는 생각에 관심을 가지지 않았는데 샤오미에서 한국어를 지원한다니 구매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택배를 받자마자 개봉하고 바로 한국어 업데이트를 진행하였습니다. 그래서 개봉기를 작성하고 이어서 한국어 업데이트 방법을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미밴드3 택배 도착

6일 저녁에 미밴드3 저렴한 가격을 알아보다가 Qoo10을 통해서 31,200원에 구매를 했습니다. 엄청 저렴한 가격인지는 모르겠지만 한국에서 판매하는 가격보다 저렴하게 구매한 건 맞는 것 같아요.

구매하고 6일이 지난 12일에 제품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판매자가 서비스로 넣어주신 필름도 같이 들어 있네요.

먼저 보호필름이 들어있는 종이 포장을 열어보니 2개나 들어있네요. 현재 보호필름 1개를 부착해 보았는데 아직 가장자리가 뜨는 현상은 일어나지 않았고 부착할 때 깔끔하게 붙이지 못해서 공기가 들어갔는데 TPU 재질이라 그런지 공기가 빠지지 않네요. 이따가 한국어 업데이트 진행 사진을 보시면 공기가 들어있는 사진을 발견하실 수 있을 거에요.

참지 못하고 미밴드3 포장을 열고 제품을 꺼내보았습니다. 포장은 미밴드1과 비교해서 엄청난 발전이 있었지만 제품 구성은 차이가 없네요.




미밴드3 한국어 업데이트를 하자

미밴드3를 구매하기 바로 전에 어떤 방법으로 한국어 업데이트를 할 수 있는지 알아보았는데요. 플레이스토어에 올라와 있는 미핏 어플은 한국어 업데이트를 아직 지원하지 않고 있지만 베타 버전을 설치하면 한국어 업데이트를 진행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언젠가 플레이스토어에 한국어 업데이트를 지원하는 버전이 올라가겠죠.



베타 버전에서 가장 안정적이라는 3.4.7.28 버전을 다운받고 설치하였습니다. 미밴드1을 사용하면서 이미 mi 계정이 가입되어 있어서 바로 로그인을 해놓았습니다.

미핏 어플과 연결하기 전에는 중국어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이제 미핏 어플과 연결을 해보겠습니다.

미핏 어플과 연결되고 바로 펌웨어 업데이트가 시작이 되었습니다. 펌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동안에는 기기와 미밴드3가 멀리 떨어지지 않아야 합니다.

펌웨어 업데이트가 완료되니 바로 한국어가 보이면서 폰트 업데이트가 진행이 되네요. 폰트 업데이트가 꽤나 시간이 걸리는 것 같습니다. 느낌상으로 펌웨어 업데이트 시간보다 폰트 업데이트 시간이 조금 더 걸렸건 것 같아요.

폰트 업데이트가 끝나고 바로 리소스 업데이트를 이어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폰트 업데이트가 꽤나 시간이 걸려서 보호필름을 붙였는데요. 사진을 잘 보시면 56% 숫자가 작성되어 있는 곳에 보호필름을 깔끔하게 붙이지 못한 결과로 공기가 들어가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하나 남은 보호필름으로 깔끔하게 다시 붙여야겠네요. 그래서 2개를 서비스로 넣어준 것인가..?

이제 한국어 업데이트가 모두 완료되었습니다. 업데이트를 하면서 배터리를 얼마나 사용했는지 모르겠지만 밥 달라면서 진동이 울리는 바람에 손목에 착용하기도 전에 컴퓨터에 연결해서 밥 먹이고 있네요. 이렇게 중국에서 직구한 미밴드3에 한국어 업데이트 진행하는 과정을 보여드렸는데요. 방법이 어렵지 않으니 미밴드3에 관심 있는 분들은 한국에서 판매하는 가격보다 저렴하게 중국 직구로 미밴드3 구매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