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앰프 v3 한글이 깨져 보이는데 어떻게 해요?

파워앰프 v3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하기 전에 노래 제목이 깨지는 것을 설정으로 해결했던 것 같은데 v3 버전 업데이트를 하고 나서 설정이 초기화되었는지 다시 깨지는 것을 며칠 전에 알게 되었습니다. 파워앰프 v3 버전에서 한글이 깨지는 경우에 어떻게 설정을 해주면 되는지 알아볼까요?


mp3 파일을 다운로드한 스트리밍 사이트에서 직접 들으면 이런 귀찮은 작업을 하지 않아도 되는데... 파워앰프 음질 설정 매력에 빠져버려서 어쩔 수 없네요. 유료로 구매를 해버렸거든요.



한글 깨짐 수정하기

저는 네이버 뮤직을 통해서 마음에 드는 가수의 앨범을 통째로 다운로드하고 태그를 수정해서 파워앰프를 통해 듣고 있는데요. v3으로 업데이트를 하기 전에 한글 깨짐 현상이 있어서 설정을 통해 해결했던 것 같은데 업데이트를 하고 나서 며칠 전에 확인을 해보니 다시 한글이 깨지는 현상이 있는 것을 보게 되었습니다.

한글 깨짐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설정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음악 재생 화면에서 오른쪽 하단에 메뉴 버튼을 터치하면 "설정" 버튼을 찾으실 수 있어요.

설정 화면으로 이동을 하셨으면 메뉴에서 "라이브러리"를 찾아 터치합니다. 

라이브러리 화면에서는 스크롤을 올려서 화면 아래에 고급 항목에 있는 "탐색기"를 찾아 터치합니다. 이곳부터는 v3으로 업데이트되기 전과 같아서 많이 보셨을 것 같아요.

탐색기 화면에서는 역시 화면 아래에 기타 항목에서 "태그 인코딩"을 찾아 터치합니다. 현재 태그 인코딩이 Default로 설정되어 있는 것이 한글 깨짐 현상의 이유였군요.

태그 인코딩에서 스크롤 하면서 "Korean (EUC-KR)"을 찾아 선택해 주시면 재탐색을 해야 한다는 팝업 화면이 보입니다. 재탐색을 해주세요. 폴더에 있는 음악을 다시 탐색하는 과정을 거쳐야 하기 때문에 저장되어 있는 음악이 많지 않다면 바로 재탐색이 끝나겠지만 음악이 많이 있으면 조금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바로 한글 깨짐 현상이 해결되었는지 확인을 하셔도 바뀌지 않았을 수 있습니다. 재탐색이 끝나는 것을 기다려 주세요.

이렇게 재탐색이 끝나고 한글 깨짐 현상이 발생되었던 목록을 확인해 보면 깨짐 현상 없이 완벽하게 해결이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음질 설정에 혹해서 유료로 구매하지만 않았어도 파워앰프는 버리고 스트리밍 어플로 그냥 들었을 텐데라는 생각을 이렇게 한 번 더 해봅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