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대떡볶이체" 이제서야 알게 된 무료 폰트

최근에 한글날을 맞이해서 여러 개의 무료 폰트가 배포를 시작했는데요. 제 블로그에도 몇 개의 폰트를 포스팅으로 작성을 했는데 그때 알게 된 폰트 "국대떡볶이체"입니다. 이번 폰트도 18년도에 한글날을 맞이해서 배포된 무료 폰트인 줄 알았는데 확인을 해보니 15년도에 배포를 시작한 무료 폰트더군요.


이렇게 멋진 폰트를 3년이 지나서야 알게 되었다니.. 하긴 3년 전에는 제가 블로그를 하지 않았으니까 모르는 게 당연하네요.



국대떡볶이체

떡볶이체 특징을 보면 쫄깃한 식감이라고 작성되어 있는 것이 어찌보면 당연하지만 한편으로는 재미있는데요. 폰트에서 느껴지는 식감은 어떨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국대떡볶이체"는 국대떡볶이와 산돌커뮤니케이션즈가 공동으로 개발한 서체로 쌀 떡볶이가 아닌 밀가루 떡볶이 특유의 말랑말랑함을 모티브로 제작을 했다고 하네요.

배포되고 있는 국대떡볶이체는 light와 bold 두 가지 형태로 사용하려는 용도에 맞게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아무리 무료 폰트라고 하더라도 사용하려는 용도에서는 금지되어 있는 경우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라이선트를 반드시 확인해 보셔야 하는데요. 개인, 기업사용자 모두 무료로 사용이 가능 하지만 CI, BI는 제작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모든 폰트에서 공통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내용인 폰트의 수정, 판매는 당연히 금지되고 있으니 매너를 지켜 주시길 바랍니다. "님아 매너요."




국대떡볶이체 다운받고 설치하기

제 블로그에서 작성하고 있는 무료 폰트 포스팅에서는 아무리 재배포 가능하다는 내용이 적혀 있더라도 사이트 링크를 통해서 다운받으시는 것을 권하고 있는데요. 블로그에 포스팅으로 폰트에 대한 설명을 해드린다고 하지만 꼼꼼하게 모든 내용을 작성하지 못할 수 있어서 사용하려는 분들이 배포 사이트를 통해서 폰트 설명을 꼼꼼히 읽어 보신 후에 다운받으면 좋겠다는 생각에서 사이트 링크를 올려드리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국대떡볶이체"를 다운받고자 하시는 분들은 위에 사이트 링크를 클릭하셔서 다운받으시길 바랍니다. 다운받는 버튼은 사이트 아래쪽에서 찾으실 수 있습니다.

다운받은 압축 파일을 해제하시면 두개의 폰트 파일이 보이는데요. 위쪽에 aLt가 굵기가 얇은 light, 아래에 bBd가 굵은 bold 형태의 폰트이니 필요한 폰트를 선택하시고 마우스 우클릭을 하시면 설치 버튼을 클릭해서 폰트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