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그레 한글서체 시리즈 3탄 "빙그레 따옴체"

여러분들은 빙그레에서 나오는 프리미엄 쥬스 "따옴"을 알고 계신가요? 저는 쥬스를 좋아하지 않아서 따옴이라는 쥬스를 모르고 있었는데 이번에 빙그레에서 따옴 쥬스에서 사용하고 있는 "따옴체"를 배포하고 있어서 알게 되었습니다.



빙그레 따옴체

이번 빙그레 따옴체는 자연스러운 나뭇가지의 형상을 표한하여 제작이 되었다고 하는데요. 국문학자와 디자이너의 자문 의견을 반영하여 개발된 무료 폰트입니다.

빙그레 따옴체는 두가지 형태로 제작이 되었는데요. 폰트가 두꺼운 Bold와 보통 두께의 Regular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타이틀이나 본문에 맞게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이번 타이틀 이미지에 사용한 폰트는 "빙그레 따옴체 Bold"입니다.

아무리 무료 폰트라고 해도 내가 사용하려는 용도에서는 허용하지 않는 경우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라이선스는 꼭 확인을 하고난 뒤에 사용하셔야 하는데요. 무료 폰트답게 개인 및 기업 사용자를 포함한 모든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이 되고 있지만 유료로 판매하거나 수정 및 재배포를 하실 수 없습니다. 자세한 사용 범위는 폰트를 다운받을 수 있는 사이트를 통해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빙그레 따옴체 다운받고 설치하기

폰트 라이선스에서 재배포를 허용하고 있다고 하더라도 저는 블로그에 폰트 파일을 첨부하지 않고 있는데요. 폰트를 배포하는 사이트에 작성되어 있는 폰트 설명보다 블로그를 통한 설명은 부족하다고 느끼기 때문에 폰트를 사용하려는 분들은 사이트 주소를 통해서 다운받으셨으면 하는 마음에서 첨부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빙그레 따옴체를 사용하려는 분들은 위에 사이트 링크를 클릭해서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다운로드 버튼은 사이트에서 스크롤 하시면 아래쪽에서 찾을 수 있는데요.

위와같이 따로 Regular와 Bold를 선택해서 다운받으실 수 있고 스크롤 하셔서 아래쪽에 빙그레에서 배포되는 서체 통합 파일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윈도우즈에서는 다운받은 폰트 파일을 선택하고 마우스 우클릭을 하시면 설치를 클릭해서 폰트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