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퍼센트" 안드로이드 어플 만들어 보았어요.

작년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기 전까지는 부족한 실력으로 안드로이드 어플을 열심히 만들고 그랬지만 이제는 티스토리만 열심히 하다 보니 안드로이드 어플에는 손이 가지 않았는데요. 그래서 오랫만에 안드로이드 어플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다른 분들이 보면 이런 것도 어플이라고 불러줘야 하는 거야? 라고 말씀하실 수 있겠지만요.



50퍼센트

저는 매일 어떤 포스팅을 작성할 것인지 전날 저녁에 정해놓고 있는데요. 포스팅 주제를 고민하던 어느날 안드로이드 어플에 너무나도 오랫동안 관심이 없었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예전에는 "안드로이드 앱 개발자가 내 길이야" 라고 생각하던 때가 있었는데 어느새 블로그 포스팅에 밀려서 한참 지나고 나서야 관심이 없었다는 것을 느끼는 정도라니 괜히 미안한 마음이 들더군요. 그래서 순간 생각난 주제로 앱 개발 진행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 참에 SPLASH 화면에서 보여주는 로고 이미지도 변경을 해보았습니다.

앱을 실행하면 진행할 수 있는 두개의 버튼이 있는데요. 두개의 버튼 중에 하나의 버튼을 터치해서 통과를 해야 하는 정말 별것 아닌 어플입니다. 버튼만 터치하면 통과니 실패니 나오는 어플이다 보니 이런 것도 어플이라고 불러줘야 하는 거야? 라고 말씀하실 수 있겠지만 그냥 순간 생각난 것을 어플로 만들었다고 생각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뭐 그래도 50퍼센트 어플에 대해서 멘트를 날려보자면 친구와 누가 더 많이 통과를 하는지 내기를 하는 용도로 사용하면 괜찮겠다 라고 이야기할 수 있겠네요.

50퍼센트 어플은 구글 플레이에서 "50퍼센트"로 검색을 하시거나 아래 사이트 링크를 클릭하시면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1년 넘게 관심이 없었던 안드로이드 어플을 이제는 조금씩 관심을 가지면서 지금까지 구매한 안드로이드 도서를 열심히 읽어봐야겠네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