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X 플레이어 eac3 외부 코덱 다운받고 적용하기

아마도 모바일 기기에서 인기있는 동영상 플레이어는 "MX 플레이어"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물론 제가 사용하고 있는 앱이라서 말씀드린 것은 아..아닙니다. 모바일에서 다운받은 동영상을 MX 플레이어에서 감상하려고 하는데 "지원되지 않는 오디오 형식" 이라는 문구가 나온다면 사용자가 수동으로 외부 코덱을 다운받고 적용해야 문제 없이 감상할 수 있게 되는데요. 어디에서 외부 코덱을 다운받을 수 있고 어떻게 적용하면 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MX 플레이어 외부 코덱 다운받기

MX 플레이어에서 적용 할 외부 코덱을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서 다운받으셔야 하는데요. 외부 코덱을 다운받을 수 있는 사이트는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이동할 수 있습니다.



위에 사이트 링크를 클릭해서 외부 코덱을 다운받으세요.

사이트에서 스크롤하면 아래쪽에 위에 캡처 이미지와 같은 다운로드 버튼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 중에 가장 위에 있는 "MX_NEON.ZIP"를 터치하세요.

버튼을 터치하면 다운로딩 화면으로 변경이 되는데요. 조금 기다리시면 자동으로 MX_NEON.ZIP 파일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만약에 기다려도 다운로드가 시작되지 않는다면 "Click Here"를 터치해서 직접 다운받으세요.




MX 플레이어 외부 코덱 적용하기

이제 다운받은 MX_NEON.ZIP 파일을 어떻게 적용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MX 플레이어 앱을 실행하고 오른쪽 상단에 "메뉴" 버튼을 터치해서 "설정"을 선택하면 설정 화면으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설정 화면으로 넘어오시면 "디코더" 버튼을 선택하세요.

디코더 화면으로 넘어와서 위로 스크롤하고 제일 아래에 있는 "외부 코덱" 메뉴를 터치하세요.

이제 MX_NEON.ZIP 파일 위치로 찾아가서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보통 Download 폴더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MX_NEON.ZIP 파일을 선택하면 앱 재시작을 하라는 팝업이 열리는데 재시작하면 코덱 적용이 완료됩니다. 나중에 MX 플레이어 버전이 많이 올라가면 다시 "지원되지 않는 오디오 형식" 문제가 발생될 수 있는데요. 그 때 다시 외부 코덱 최신 버전으로 다운받아서 적용하시면 해결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