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G LITE 다운받고 설치해서 로그인까지

제 블로그에 꽤 많이 작성된 게임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입니다. 그런데 블로그 유입 검색어를 확인하면 PUBG LITE로 찾아오는 분들이 계시더라구요. 확인을 해보니 모바일 버전이 아닌 저사양 PC를 위해서 출시된 버전이라고 하는데 한국에는 출시되지 않아서 많은 분들이 어떻게 다운받을 수 있는지 궁금하신 것 같아서 포스팅으로 다운받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PUBG LITE 다운받기

PC용 PUBG LITE를 다운받을 수 있는 사이트는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링크를 클릭해서 이동한 사이트를 보면 최소 사양과 평균 사양이 작성되어 있습니다. 제 PC는 평균 사양에 만족하고 있지만 사무용 PC로 조립하여 그래픽카드를 설치하지 않아서 GPU는 평균 사양을 만족하지 못하고 있네요. 이제 주황색 "DOWNLOAD" 버튼을 클릭해서 설치 파일을 다운받습니다.




PUBG LITE 설치하기

다운받은 설치 파일을 실행하면 처음에 언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한국은 추가되어 있지 않으니 영어로 선택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세요.

본격적으로 설치 진행 화면이 나오는군요. 이 화면에서 뭐라 설명할 수 있는게 없어요. "Next" 버튼을 클릭하고 넘어갑시다.

라이센스를 읽어보고 동의하셔야 합니다. 한글로 작성되어 있어도 읽어보는 사람이 없는데 영어로 작성된 라이센스를 읽어보는 분들은 없겠죠? "I accept the agreement" 를 선택하시고 "Next" 클릭하세요.

PUBG LITE 설치 경로를 설정할 수 있는 화면이네요. 굳이 기본 경로를 변경할 필요는 없겠죠? "Next" 클릭하고 다음 단계로 가시죠.

설치하면서 바탕화면에 실행 아이콘을 추가할 것인지 체크하는 화면입니다. 빠른 실행을 위해서 체크되어 있는 상태로 다음 단계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지나온 화면에서 설정한 내용을 확인하는 설치를 시작하기 전 마지막 단계입니다. "Install" 버튼을 클릭하면 설치가 시작됩니다.

설치가 완료 되었습니다. 다운받고 설치하는 단계까지는 전혀 어려움 없이 진행이 되었습니다.




PUBG 회원 가입

설치가 완료되고 실행을 해보면 로그인 화면이 나오는데요. PUBG 글로벌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아직 계정이 없는 분들은 "내 계정 만들기"를 클릭해서 회원 가입을 해주세요.

참고로 회원 가입을 하신 다음에는 입력한 이메일로 계정 확인 메일을 확인하셔야 정상적으로 계정을 사용할 수 있으니 잊지 마세요.




PUBG LITE 실행하기 전에

다운로드와 설치도 문제 없이 완료했고 회원 가입까지 완료된 상태에서 로그인을 하고 실행을 해보면 이런 화면을 만나실거에요. 네.. 한국은 지원하지 않는 국가라서 바로 플레이를 할 수 없습니다. VPN으로 우회를 해야만 플레이가 가능해요. 크롬 브라우저로 VPN 확장 프로그램은 사용을 해보았는데 PC 자체 VPN은 프로그램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사이트를 열어주세요.



링크를 클릭하고 이동한 사이트에서 파란색 글자 "Download SoftEther..." 글자를 클릭해서 압축 파일을 다운받습니다.

다운받은 압축 파일을 압축 해제하고 폴더를 들어가면 설치 파일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설치 파일을 실행해서 VPN 프로그램을 설치하세요.

위에 SoftEther VPN Client를 선택하고 설치하세요. 다음 단계는 굳이 설명할 필요가 없어서 넘어갑니다.

설치를 완료하고 실행된 화면에서 두 번째에 있는 "VPN Gate Public VPN Relay Servers"를 더블 클릭해주세요.

변경할 수 있는 엄청나게 많은 국가의 DDNS Hostname이 있는데 제가 선택한 호스트 네임을 표시하였습니다. 다른 국가를 선택했었는데 지역 금지가 걸리더라구요. 그래서 "Thailand" 국가 중에 Line Speed가 높은 것으로 선택하였습니다.

선택한 VPN 호스트 네임에 접속하는데 주의사항 같은 것일까요? 안내 내용이 적혀 있는 것 같습니다. Agree를 클릭하세요.

기본으로 선택되어 있는 위쪽 설정에서 OK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만약에 두 번째로 선택되어 있다면 첫 번째 선택으로 변경하시고 OK 버튼을 클릭하세요.

제가 선택한 VPN 서버로 접속이 완료되었습니다. 

참고로 VPN을 해제하려면 VPN Gate Connection에서 마우스 우클릭하고 Disconnect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제 VPN 접속도 했겠다 게임 실행하면 되는 건가? 하고 바로 게임을 실행하려고 하셔도 아직까지는 불가능한데요. 바로 윈도우즈 시간을 변경해주셔야 하기 때문이죠. VPN으로는 국가를 Thailand로 했는데 시간은 한국 시간이니까요.

시간 변경하는 방법은 화면 오른쪽 하단에 작업 표시줄에 보이는 시간을 클릭하고 "날짜 및 시간 설정"을 클릭하시면 시간을 변경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자동으로 표준 시간대 설정"을 "끔"으로 변경하시고 아래에 표준 시간대를 "UTC+07:00 방콕, 하노이, 자카르타"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진짜 게임 한 번 하는 게 겁나게 복잡하네요.




PUBG LITE 데이터 다운

모든 준비를 마치고 다시 PUBG LITE를 실행하니 이제 이용할 수 없다는 멘트가 아닌 INSTALL 버튼이 보이고 있습니다. INSTALL 버튼을 클릭해서 데이터를 다운받습니다.

데이터는 포스팅을 작성하는 날짜 기준으로 1.9GB나 되는데요. 다운로드 속도가 진짜 느려서 KT 기가 인터넷을 사용하는 제 컴퓨터에서도 1시간 조금 넘게 걸렸습니다. 겨우겨우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START 버튼을 클릭해서 게임을 접속하면 됩니다. 그리고 열심히 치킨을 먹으면 끝! 플레이 화면을 캡처해서 보여드리고 싶었는데.. 제 컴퓨터에는 그래픽카드를 설치하지 않아서 CPU 자체 그래픽카드로 사용하고 있는데 이 그래픽이 최소 사양에도 만족하지 못해서 실행하지 못한다는 메시지가 나오더라구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