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일 우클릭 차단 해제 확장앱으로 해결하기

네이버에서 크롬 기반으로 제작한 웨일 브라우저의 장점을 이야기하자면 별도의 확장앱 스토어를 가지고 있다는 것인데요. 블로그나 카페를 이용하다가 너무 멋있거나 이쁘게 촬영된 사진이나 너무 마음에 드는 글자를 컴퓨터에 저장하고 싶은데 마우스 우클릭이 차단되어 포기해야 하는 경우에 사용하면 좋은 확장앱을 알려드릴게요.


아주 편하게 사용이 가능한 우클릭 차단 해제 확장앱은 아쉽게도 PC용 웨일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모바일에서는 확장앱을 사용할 수 없어요.


웨일 우클릭 차단 해제

웨일 브라우저를 실행하시고 오른쪽 상단을 보시면 점이 3개가 찍혀 있는 버튼을 찾아볼 수 있는데요. 보통 더보기 용도로 사용되는 버튼이죠.

버튼을 클릭하시면 아래쪽에 팝업 메뉴가 열리는데요. 확장앱에 마우스를 가져다 놓으면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조그만한 세부 메뉴가 열리게 됩니다. 웨일 브라우저의 장점인 웨일 스토어를 클릭해주세요.

새로운 탭에 웨일 스토어가 열리면 상단에서 검색어를 입력할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우클릭이나 우클릭 차단 해제를 입력하고 검색하세요.

검색 결과에 여러가지 확장앱이 나오지만 우리가 찾는 우클릭 차단 해제 확장앱은 첫 번째밖에 없습니다. 사용자수가 벌써 12만이 넘었네요. 엄청나게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우클릭 차단 해제 확장앱에 마우스를 가져다 놓으면 바로 설치할 수 있는 추가하기 버튼이 나타납니다. 추가하기 버튼을 클릭해서 확장앱을 설치해주시면 모든 준비가 끝나게 됩니다.

웨일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에 설치가 완료된 우클릭 차단 해제 확장앱 아이콘이 보이는데요. 이제 마우스 우클릭이 차단되어 있는 사이트에서 확장앱 아이콘을 클릭하시고 팝업 화면에서 마우스 이미지를 클릭해보시면 정상적으로 우클릭 차단이 해제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거에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