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북 생일 알람&알림 비공개로 바꾸기

페이스북에서 친구를 추가하면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는 생일 알람&알림으로 인하여 친구의 생일이 나에게 보이거나 내 생일이 친구에게 보이게 되는데요. 정말 친한 친구만 추가되어 있다면 생일 알림이 오는 게 나쁘지 않겠지만 일하면서 거래처 사람이나 친하지 않은 사람을 친구로 추가했다면 생일 알림이 오는 게 아주 불편하게 느껴집니다. 그래서 페이스북 앱을 통하여 생일 알림을 비공개로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방금 말씀드렸지만 페이스북 사이트에서 설정하는 내용이 아닌 페이스북 앱에서 설정하는 내용입니다.


페북 생일 알람&알림 비공개

페이스북 앱을 실행하시고 생일 비공개를 설정하시려면 화면 우측 상단에 메뉴 버튼을 터치하셔야 합니다. 페북에 모든 설정의 첫 번째 단계는 메뉴 버튼을 터치하는 것으로 시작되니 참고해주세요.

메뉴 화면으로 넘어오면 화면을 스크롤 하면서 아래쪽에 설정과 공개 범위를 찾아 터치해주세요. 설정과 공개 범위를 터치해보시면 세부 메뉴가 열리는데 설정을 터치해서 설정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설정 화면으로 넘어와서는 화면을 스크롤 하면서 아래쪽에 알림 항목을 찾아주세요. 생일 알림을 비활성화 하는 것이기 때문에 알림 항목에 알림 설정을 터치하셔야겠죠?

알림 설정 화면을 보면 회원님이 받는 알림에 친절하게 생일이라는 메뉴가 별도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이제 마지막 단계까지 접근을 하셨는데요. 생일 메뉴를 터치해봅시다.

생일 화면에서는 전체적으로 비활성화할 수 있는 버튼이 제일 상단에 자리잡고 있고 아래쪽에 세부적으로 비활성화 할 수 있는 메뉴도 자리잡고 있습니다. 원하시는 설정을 변경해주시면 되는데 생일 알림 자체가 싫으신 분들은 제일 상단에 있는 알림 자체를 비활성화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제 친구 추가된 사람들의 생일이 다가와도 페북에서 알림이 오지 않을거에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