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s 파일 뷰어 설치하면 변환도 가능

용량이 적고 손실률도 적어서 보통 전자 출판사에서 많이 사용한다고 하는 eps 파일은 어떻게 열어볼 수 있을까요? eps 파일을 작업하는 분들은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으니 바로 열어볼 수 있겠지만 단순히 파일을 열어보려는 분들은 뷰어 프로그램을 설치하셔야 하는데요. 어떤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ps 파일 뷰어

제가 구글에서 찾은 eps 파일 뷰어 프로그램은 EPS Viewer와 EPS File Viewer인데요. 두 개의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eps 파일이 잘 열리는지 확인을 해보았는데 EPS File Viewer 프로그램만 정상적으로 파일을 열어볼 수 있었습니다. 포토샵에서 만든 eps 파일이 이상했던 것인지 아니면 프로그램이 윈도우10 64비트를 지원하지 않아서인지 이유는 알 수 없습니다.



그래서 저는 EPS File Viewer 프로그램을 추천하려고 합니다. 설치 파일은 위에 링크를 클릭하시면 다운로드 사이트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링크를 클릭하고 이동한 사이트를 보시면 클릭할 수 있는거라곤 설치 파일 다운로드할수 있는 Download Mirror와 사이트 아래에 Contact 밖에 없네요. 

Download Mirror를 클릭하시면 페이지가 바뀌고 파일 다운로드가 자동으로 시작됩니다. 기다려도 다운로드가 시작되지 않는다면 Click here를 클릭해서 다운로드하세요.

설치가 완료된 EPS File Viewer를 실행하고 상단 메뉴에서 File을 선택하고 Open를 클릭하시면 eps 파일을 열어볼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기능으로 eps 파일 이미지가 열려있는 상태에서 상단 메뉴에 File을 클릭하고 Save As JPG를 클릭하시면 JPG 파일로 변환하여 저장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