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리소스 부족 해결 가능한 두 가지 방법

가끔 PC에서 엑셀 작업을 하는데 리소스 부족 에러가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에러는 PC에 문제가 생긴 것이 아니고 현재 실행되어 있는 엑셀을 포함한 여러 프로그램에서 리소스를 많이 잡아먹고 있기 때문인데요.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 두 가지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엑셀 리소스 부족 해결 첫 번째

첫 번째 방법은 리소스 부족 에러가 발생되었을때 바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인데요. 현재 실행되어 있는 프로그램에서 엑셀을 제외한 다른 프로그램을 종료하는 것입니다.

위에 캡처 이미지는 리소스 부족 에러가 발생된 상황은 아니지만 해결 방법을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키보드에서 CTRL + SHIFT + ESC를 눌러서 작업관리자를 실행하시고 이미지에서 붉은색으로 표시한 메모리를 클릭하여 현재 가장 많은 메모리를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이 제일 상단에 보이게 만들어주세요.

메모리를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 중에서 지금 종료해도 괜찮은 프로그램을 선택하시고 마우스 우클릭하여 작업 끝내기를 클릭하면 리소스 부족 에러를 바로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설치한 프로그램이 아닌 윈도우 자체 시스템 파일을 종료하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엑셀 리소스 부족 해결 두 번째

두 번째 방법은 가상 메모리를 늘리는 설정을 해주는 방법인데요. 설정을 변경하고 PC 재부팅을 해주셔야 적용되기 때문에 바로 해결이 가능한 방법은 아닙니다. 하지만 다음에 엑셀 작업을 하는 상황에서 리소스 부족 에러가 발생되는 상황을 줄일 수 있습니다.

키보드에서 WIN(윈도우키) + PAUSE 키를 눌러서 시스템 창을 열어주세요. 그리고 왼쪽 메뉴에서 고급 시스템 설정을 클릭합니다.

시스템 속성 창이 열리면 고급 시스템 설정을 클릭했기 때문에 상단 메뉴가 고급으로 선택되어 있는데요. 메모리 사용 및 가상 메모리를 관리하고 있는 성능에서 설정 버튼을 클릭하세요.

성능 옵션 창에서는 상단에 고급을 선택하고 가장 메모리에 변경 버튼을 터치하여 하드 디스크의 사용가능한 공간을 RAM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설정해줍니다.

가상 메모리 창에서 사용자 지정 크기를 선택하시고 직접 입력하셔야 하는데요. 아래쪽에 보면 모든 드라이브의 총 페이징 파일 크기에 최소, 권장, 현재 크기가 보이는데 권장 크기를 입력해주시는게 적당합니다. 가상 메모리를 확보하면 리소스 부족 오류가 발생하는 것을 어느 정도 예방하실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