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9 다크 모드 어렵게 찾지 마세요.

아는 형이 사용하던 갤럭시노트9을 중고로 구매했는데 택배를 어제 받았습니다. 포스팅으로 작성할 내용이 있을지 설정에서 여기저기 돌아다녔는데 요즘 어플과 스마트폰에서 인기가 올라가고 있는 다크모드를 설정할 수 있더라고요.


예전에는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지 않던 설정이었지만 아이폰에 다크모드가 추가된다는 소식이 들리면서 조금씩 관심을 가지시는 분들이 늘어나는 것 같습니다.


갤럭시노트9 다크모드

제가 포스팅 제목과 내용에서 다크모드라는 단어를 사용했다고 아래 내용은 확인하지 않고 벌써부터 설정에서 찾아보는 분들이 계시지 않을까 싶은데요. 열심히 찾아보셔도 다크모드라는 단어는 설정에서 찾지 못하실 거에요. 갤럭시에는 다크모드가 아닌 야간모드라는 단어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복잡하게 설정에 들어가서 어디 메뉴로 들어가고 어떤 설정을 변경하셔야 한다는 설명을 해드릴 필요 없이 빠르게 설정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상태 표시줄 버튼들 중에 야간모드가 있기 때문이죠. 방법은 화면 상단 상태표시줄에서 손가락으로 두 번 내려보시면 위와 같은 화면으로 바뀌는데요. 따로 배열을 변경하지 않으셨다면 두 번째 페이지 하단에서 야간모드 버튼을 찾을 수 있습니다. 야간모드를 터치해서 활성화해주세요.

야간모드가 활성화되면 위와 같이 상태 표시줄이나 설정 화면이 다크모드로 변경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크모드는 번인이 발생되기 스마트폰 화면을 어느 정도 보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하네요. 게다가 야간에는 시력 보호의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