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스크린샷(FreeScreenShot) 1인 개발 캡쳐 프로그램 추천

네이버에 카트라이더 모바일을 검색했는데 프리스크린샷이라는 캡쳐 프로그램을 개발한 1인 개발자의 블로그를 발견하게 되었는데요. 개인적으로 안드로이드 어플 1인 개발을 경험해본 사람으로써 1인 개발 프로그램과 어플을 항상 응원하고 있습니다.


FreeScreenShot 다운로드

프로그램 최신 버전을 다운로드 하시려면 네이버 소프트웨어에 등록되어 있는 프리스크린샷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시면 되는데요.



위에 링크를 클릭하시면 프리스크린샷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을 하셨으면 우측 상단에 무료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서 7z 압축 파일을 다운로드하실 수 있는데요. 현재 포스팅을 작성하는 날짜에는 2.0.0a 버전이 최신 버전으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7z으로 압축되어 있는 파일에 이름을 보면 앞에 현재 버전이 작성되어 있네요. 나중에 업데이트된 파일을 다운로드하신 분들은 파일 이름이 앞부분이 다르겠죠?

압축 해제된 폴더로 이동을 해보면 위와 같은 파일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바로 setup 파일로 설치를 진행하는 것 보다는 READ ME 문서 파일을 실행하여 개발자의 이야기를 읽어보시면 어떨까 싶네요.



FreeScreenShot 설치

윈도우10에서 setup 파일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열리게 됩니다. 추가 정보를 클릭하시면 아래쪽에 보이지 않던 실행 버튼이 나타나게 되는데 실행을 클릭하면 설치를 진행하실 수 있어요.

이제 설치 화면이 나왔군요. 프리스크린샷은 net framework 4.7 버전이 설치되어 있어야 사용하실 수 있는데 제 PC에 설치되어 있었는지 모르겠지만 동의함을 클릭하니 그냥 설치가 진행되었습니다.

설치가 완료되고 프리스크린샷이 실행되었습니다. 잠깐 사용해보고 아쉬웠던 부분을 말씀드리면 UI는 단순해서 개인적으로 제 스타일이었지만 사진편집과 전체화면 버튼은 클릭해도 반응이 전혀 없고 환경설정에 자동저장 기능을 체크해도 다시 환경설정에 들어가 보면 체크가 해제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아쉬웠던 부분은 커스텀이었는데요. 제 PC에 설치된 프로그램에 문제가 있었는지 모르겠지만 영역 선택은 문제없이 잘 되는데 저장된 파일을 확인해보면 내용이 전혀 없는 투명한 이미지로 저장되어 있었다는 것입니다.

영역을 크게 해놓고 저장을 해보니 오른쪽 구석에 영역을 표시한 시작점이 보이는 것으로 보아 프로프램 코드에 저장되는 영역이 문제가 있는게 아닌가 싶네요. 계속 발전하는 프리스크린샷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