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톡톡 알림 끄기 두 가지 방법이 있어요.

저는 네이버 쇼핑에서 주로 물건을 구입하고 있는데요. 톡톡 친구로 언제 추가했는지 기억도 나지 않는 스토어에서 가끔 알림이 오면 괜찮은 정보를 받는게 아니라 필요없는 정보를 받는 기분입니다. 그래서 네이버 앱을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께 톡톡 알림 해제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니 두 가지 방법 중에 본인한테 맞는 방법으로 선택하여 진행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네이버 톡톡 알림 끄기 - 선택한 스토어

먼저 알려드리는 내용은 전체적인 네이버 톡톡 알림을 해제하는 방법이 아닌 원하지 않는 스토어에 톡톡 알림을 해제하는 방법입니다.

네이버 앱을 실행하시고 왼쪽 상단에 메뉴 버튼을 터치하면 위와 같은 서비스 목록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톡톡을 찾아 터치해주세요. 위치는 순서변경으로 다를 수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톡톡 대화 목록 화면으로 넘어왔습니다. 대화 목록 화면에서 알림을 해제하고 싶은 스토어가 보이면 해당 스토어를 터치해주세요. 만약에 대화 목록에서 보이지 않는다면 상단 메뉴에 톡톡친구를 선택하여 해제하고 싶은 스토어를 찾아 터치하시면 됩니다.

선택한 스토어와 대화하는 화면으로 넘어오시면 우측 상단에 메뉴 버튼이 보입니다. 메뉴 버튼을 터치해주세요. 아래쪽 대화 화면은 필요하지 않아서 과감하게 잘라냈습니다.

해당 스토어의 정보와 대화 채팅방 설정 화면으로 이동을 하셨으면 화면 중간에 보이는 푸시알림을 터치하여 OFF로 변경합니다. 그러면 해당 스토어와의 대화방 내용 알림을 받지 않게 됩니다.



네이버 톡톡 알림 끄기 - 전체 스토어

이번에 알려드리는 내용은 톡톡 친구로 추가된 전체 스토어의 알림을 해제하는 방법입니다.

네이버 앱을 실행하시고 왼쪽 상단에 메뉴 버튼을 터치하면 위와 같은 화면으로 넘어오는데요. 오른쪽 상단에 보이는 톱니바퀴를 터치하여 설정 화면으로 이동하셔야 합니다.

네이버 앱 설정 화면에서는 필요한 설정이 아래쪽에 있으니 스크롤 하면서 알림 항목을 찾아 알림 수신 설정 메뉴를 터치해주세요.

알림 수신 설정 화면으로 넘어왔습니다. 이제 네이버예약과 셀렉티브 사이에 위치한 톡톡을 찾아 터치하여 체크를 해제하면 톡톡에서 발생되는 모든 알림을 받지 않게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개별 스토어나 전체 스토어 톡톡 알림을 해제하면 이벤트 메시지를 포함하여 배송 시작 알림도 해제되니 필요하신 분들만 해제를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